상단영역

본문영역

‘로스트아크’ 최고 동접 130만 돌파, 스팀 역대 2위 기록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2.02.14 09:21
  • 수정 2022.02.14 12: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아마존 게임즈가 글로벌 서비스를 맡은 ‘로스트아크’가 스팀 국산 게임의 역사를 새롭게 작성했다. 지난 12일(국내 시각) 글로벌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가운데, 게임은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위, 동종 장르 역대 1위의 기록을 작성하며 더할 나위 없는 글로벌 데뷔를 치렀다.
 

‘로스트아크’의 이러한 폭발적인 인기는 앞서 ‘파운더스 팩’ 구매자들에 한해 진행된 사전 서비스에서부터 예견된 바 있다. 당시 게임은 일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5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예고했으며, 스마일게이트 RPG는 10일 기준 ‘파운더스 팩’의 누적 판매량이 15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정식 론칭 당일인 12일에는 수도 없이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이 몰리며 장시간 게임 이용이 불가능한 문제를 겪기도 했다. 서버 정상화 이후인 12일 오전(국내 시간) ‘로스트아크’는 순식간에 동시 접속자 수 87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스팀 내 최고 인기 게임 반열에 올라섰다.
 

▲ 13일 오전 1시(국내 시간) 기준 스팀, ‘로스트아크’는 론칭 후 피크 타임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대를 기록하기 시작했다

론칭 초반에는 일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순위 기준 2위 자리를 유지하며 ‘카운터 스트라이크: GO’의 아성을 무너뜨리지 못하는 듯했으나, ‘로스트아크’는 끊임없이 몰려드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국산 스팀 게임 역사를 다시 쓰는 기록을 작성하기 시작했다.
게임은 피크타임 기준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대를 유지하기 시작했으며,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32만 명대를 기록, 스팀 게임 역사상 두 번째로 많은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이는 MMORPG 장르 기준으로는 스팀 역대 최고 기록에 해당한다.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게임의 타이틀은 ‘배틀그라운드’의 325만 명 기록이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로스트아크’는 스팀 내 최고 인기작 랭킹 1위, 2위를 국산게임으로 장식하며 현재 스팀 최고 인기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 14일 오전 9시(국내 시간) 기준 스팀, ‘로스트아크’는 현재 2위, 3위와도 큰 차이를 벌리며 스팀 최고 인기 게임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14일 오전 기준으로도 동시 접속자 수 105만 명, 일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31만 명을 기록하며 스팀 최고 인기 게임으로 군림하고 있다. 아마존 게임즈는 서버 증설 등 게임의 폭발적 인기에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스팀 ‘로스트아크’의 향후 과제는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 유지가 될 전망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