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쿡앱스, ‘삼국지 키우기’-‘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쌍끌이 흥행 ‘눈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02.21 18: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쿡앱스는 ‘삼국지 키우기: 방치형 육성 RPG(이하 삼국지 키우기)’와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가 지난 주말 동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1, 2위를 동시에 차지했다고 밝혔다.
 

제공=쿡앱스

삼국지 키우기는 지난해 12월 23일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된 뒤로 방치형 RPG 매니아층 사이에서 전체적으로 잘 다듬어진 게임성이 검증되며 서서히 인기가 상승했다.

이번 인기 게임 1위 소식과 관련해 쿡앱스 측은 “‘오늘도 던전’ 제작팀이 후속작으로 내놓은 ‘삼국지 키우기’는 심플한 구성과 빠른 성장, 그리고 무수한 삼국지 영웅들 가운데 장비를 메인 주인공으로 내세운 이채로운 설정 모두가 흥미롭게 작용한 결과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회사 측은 이와 함께 최근 회사의 핵심 타이틀로 성장 중인 신규 방치형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도 현재 2위에 머무르고 있다고 밝혔다. 삼국지 키우기에 밀려 2위로 한 단계 내려오긴 했지만,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방치형 RPG 타이틀 2종이 쌍끌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어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의 경우 론칭 당시만 해도 150위 권 밖에도 맴돌던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가 최근 인기가 탄력을 받은 결과 2월 14일 66위, 금일 자 기준 29위를 차지하며 놀라운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쿡앱스 관계자는 “두 타이틀 모두 대규모 국내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고도 이 같은 긍정적인 결과가 나온 것은 유저들의 성원과 응원이 자리한 결과로 본다. 앞으로도 게임에 즐거움을 전달할 업데이트, 그리고 운영 서비스에 만전을 기해 이런 좋은 반응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