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리뷰]새단장 나선 ‘리니지M’, ‘위대한 유산’ 통해 반등 정조준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2.03.23 11: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3월 23일 자사의 대표작 ‘리니지M’에 대규모 업데이트 ‘LEGACY: 위대한 유산(이하 위대한 유산)’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크의 주요 콘텐츠로는 ▲기사 및 다크엘프에 대한 클래스 리부트를 비롯해 ▲클래스 체인지 ▲1:1 개인 거래 시스템 도입 ▲지옥 시스템 도입 ▲로컬 사냥터 리뉴얼 ▲퍼플ON 스트리밍 업데이트 등이 마련돼 있다. 각 콘텐츠는 오는 3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번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를 기념해 엔씨소프트는 출석체크 이벤트, 침묵의 동굴 이벤트 강화, 클래스 리부트 버프 동상, 다이아 시즌패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리니지W’ 출시 이후 다소 소강상태에 있는 게임에 다시금 열기를 더할지 주목된다.
 

제공=엔씨소프트
제공=엔씨소프트

기사・다크엘프, 전격 ‘새단장’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초로 듀얼 클래스 리부트를 실시했다. 그 대상은 ‘기사’와 ‘다크엘프’ 클래스로, 스킬 대폭 상향을 통해 고유 콘셉트를 강화하고 성능을 개선함으로써 대표 클래스로서의 근본을 세우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먼저 기사의 경우 ‘선봉장’ 콘셉트를 강화하기 위해 신규 스킬을 추가하고 기존 스킬도 대폭 개선했다. 신규 스킬인 ‘차징 스턴’은 활성화된 차징의 상승 단계에 따라 스킬 효과가 강화된다. ’카운터 배리어’ 시리즈는 ‘크리티컬 카운터 발동’ 옵션이 추가되고 반격 발동 매커니즘이 개선됐으며, ’블레이드 스턴(베테랑)’은 스턴 적중률 상향 및 디버프 옵션이 추가되고 범위 효과 적용 방식도 변경됐다. ’클리어’ 시리즈는 PvP 대미지 리덕션 버프가 강화됐으며 스턴 해제(베테랑), 공포 해제(마스터) 옵션이 추가됐다. ’그랜드 마스터’는 ‘팬텀 블레이드(베테랑)’ 성공 연계기 버프에 충돌 무시 이동 옵션이 더해지고, 성공 연계기 대미지가 상향됐다.
 

제공=엔씨소프트
제공=엔씨소프트

다크엘프는 ‘암살자’ 콘셉트를 강화할 신규 스킬도 대폭 추가됐다. ’쉐도우 하이딩’은 기존 ‘블라인드 하이딩’이 리뉴얼된 스킬로, 반투명 은신으로 선공 몬스터 인식 불가 옵션이 적용됐다. 신규 전설 스킬 ’쉐도우 대시(데스티니)’는 사용 시 적의 후방으로 이동, 대폭 상승된 근거리 치명타가 발동하고 확률적으로 대상의 귀환이 불가한 ‘홀드’가 적용된다. ’베놈 마스터리(데스티니)’는 ‘지속 대미지 감소’ 옵션이 추가되며, 몬스터 대상 광역 중독 효과를 부여한다. 신규 신화 스킬 ‘나이트메어’는 광역 공격 스킬로, 범위 내 대상에게 4개의 표창을 투척한다. 기존 스킬인 ’아머 브레이크(데스티니)’는 사거리가 증가하고 근거리 회피력 감소 디버프가 추가되는 등 상향이 이뤄졌다.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를 기념해 엔씨소프트는 4월 6일까지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사, 다크엘프로 클래스를 바꿀 수 있다.
 
PK방지・개인거래 등 편의성 제고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먼저 무분별한 PK를 방지하고 건전한 플레이 문화를 지키고자 ‘지옥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 이용자가 다른 캐릭터를 처치해 ‘성향치’가 감소될 경우 ‘PK 카운트’가 상승한다. ‘PK 카운트’가 1,000에 도달하는 경우, 격리 구역인 ‘지옥 던전’으로 강제 소환된다. 다수의 ‘지옥 던전’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속죄의 성서’ 아이템을 사용하면 ’PK 카운트’가 줄어든다.
‘지옥 던전’의 모든 몬스터는 선공형이다. ‘지옥 던전’ 내에서는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이 불가능하며 채팅 기능도 제한된다. ‘지옥 던전’은 정해진 시간이 지난 후 탈출 가능하다. 입장한 횟수가 늘어날수록 탈출에 필요한 시간도 늘어난다. ‘지옥 던전’에 다녀온 캐릭터는 탈출 시점을 기준으로 2주간 ‘무법자’로 인식되며, ‘무법자’의 위치는 실시간으로 알림 메시지에 공개된다.
 

제공=엔씨소프트
제공=엔씨소프트

이용자들끼리 실시간으로 자유롭고 안전하게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도록 1:1 개인 거래 시스템도 추가했다. 75레벨 이상 캐릭터가 영웅 등급 이상의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으며, 거래 아이템 1개당 100다이아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잠금’ 후 ‘거래 완료’ 방식을 도입했으며, 거래 대상의 정보 인식이 불가한 ‘도펠겡어’ 변신 상태일 경우 거래가 불가능하다.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퍼플ON 스트리밍’도 업데이트했다. 기존 접속 전환 프로세스인 ‘퍼플PC로 접속 전환’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모바일 기기에서 캐릭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게임 내에서 발생한 정보에 대한 푸시 메시지 수신도 가능하다.
 

제공=엔씨소프트
제공=엔씨소프트

업데이트 기념 축제 열린다
엔씨소프트는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인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23일부터 ’룬 변환석(출석체크)’, ‘하프 엘릭서(출석체크)’, ‘스킬 카드 뽑기팩(기간)’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출석체크 이벤트를 비롯해 ‘위대한 유산’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버프 동상’, 경험치와 아이템 보상이 강화된 ‘침묵의 동굴’ 성장 부스팅 이벤트, 어둠의 수련 던전 론칭 기념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이번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사전예약 쿠폰을 등록,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기존 서버와 그림 리퍼 서버에서 ‘위대한 보상 상자’와 ‘위대한 지원 상자’ 중 하나를 각각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위대한 보상 상자’에서는 ‘위대한 행운 큐브(이벤트)’ 50개, 드래곤의 성수(이벤트) 10개, 스킬 카드 뽑기팩(이벤트) 3개, 최상급 변신 뽑기팩(이벤트) 1개, 최상급 마법인형 뽑기팩(이벤트) 1개 등 총 7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위대한 지원 상자’에는 ‘위대한 행운 큐브(이벤트)’ 50개와 ‘위대한 성장 큐브(이벤트)’가 담겨있다. 이외에도 기사・다크엘프 클래스로 개봉 시 획득 가능한 위대한 용사의 가더(기간제) 1개, 위대한 무기 상자(기간제) 1개, 위대한 방어구 상자(기간제) 1개 등 총 9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최애 아이템인 ‘TJ 쿠폰’ 3종도 주어진다. 아데나로 ‘[시즌패스] 위대한 유산’을 구매하면 ’TJ의 쿠폰-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1개, TJ의 쿠폰-스페셜 변신 합성’ 1개, ’TJ의 쿠폰-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1개를 받는다. ’[시즌패스] 위대한 유산’은 3월 30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해당 일자까지의 보상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제공=엔씨소프트
제공=엔씨소프트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