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나무, ‘2022 전국 개미 백일장’ 개최…1등은 골드바 10돈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03.25 09:11
  • 수정 2022.03.25 09: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나무가 3월 25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10돈 골드바를 걸고 ‘2022 전국 개미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6일까지 진행되는 ‘2022 전국 개미 백일장’은 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증권플러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식 투자를 통해 느꼈던 희로애락을 50자 이내의 짧은 글로 작성해 증권플러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출하면 된다. 출품 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내부 심사와 투자자들의 공감 반응을 합산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장원’ 1명에게는 수상작이 각인된 골드바 10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2명에게는 허먼밀러 의자, ‘우수상’ 3명에게는 콘래드호텔 숙박권, 장려상 15명에게는 애플워치 또는 쿠쿠밥솥을 제공한다.

‘공감’과 ‘공유’로 응모할 수 있는 참여상도 마련됐다. 4월 10일까지, ‘2022 전국 개미 백일장’ 참여작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받은 6백 명에게는 카카오페이지 5천 원 이용권 또는 밀리의 서재 1개월 구독권이 무작위 지급된다. 참여작 또는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3백 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5천 원 상당의 야놀자 이용권을 제공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동학개미운동을 계기로 주식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이 증가한 만큼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교류할 수 있는 백일장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모든 주식 투자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재치 있는 짧은 글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백일장에는 야놀자, 밀리의 서재, 카카오페이지 마케팅팀이 “존버 - 코로나 시대의 주식 투자와 해외여행 전략 -”, “사느냐, 줍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 하락장 (feat. 햄릿)”, “카카오페이지는 기다리면 무료, 내 주식 반등은 기다려도 무료해” 등의 센스 넘치는 초청작을 보내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의 대규모 이벤트를 응원했다.

유튜브 채널 ‘공부왕 찐천재’로 인기몰이 중인 방송인 홍진경 또한 개그맨 윤성호, 박휘순과 함께 조선시대 컨셉으로 투자 글짓기 대결을 펼쳐 초청작 출품 과정을 공개하기도 했다. 마케팅 전문가부터 유명 방송인까지 모두가 응원하는 ‘2022 전국 개미 백일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증권플러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