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금융그룹,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후원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03.29 12: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우리금융그룹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고 3월 29일 발표했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와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우리금융그룹 본사(서울 중구)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과 함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유승민 선수위원(한국e스포츠협회 명예고문 및 홍보대사),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감독으로 선임된 김정균 감독(리그 오브 레전드)과 신보석 감독(EA 스포츠 피파)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우리금융그룹은 e스포츠 국가대표 1호 후원사이자 타이틀 후원사로서,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팀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e스포츠 국가대표팀의 공식 행사를 후원하고, 한국 e스포츠의 우수성을 다양한 국가대표 콘텐츠로 풀어낼 계획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협회장은 “e스포츠에 대한 우리금융그룹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린다. 협회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e스포츠의 우수성을 아시아 전역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올 한 해 우리 대한민국 e스포츠에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언급했다.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이 대한민국 최초의 e스포츠 국가대표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아시안게임이 e스포츠 산업에 큰 전환점이 되어 우리나라를 지탱하는 또 하나의 중심적인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금융그룹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유승민 IOC 선수위원은 “e스포츠는 미래 스포츠 산업을 주도할 새로운 스포츠의 기준이다. 이번 아시안게임은 e스포츠의 가능성과 힘을 증명하는 매우 중요한 무대가 될 것이다. 이 대회에서 대한민국이 e스포츠 산업을 주도하는 최강국임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응원을 전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