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리티비지, 여성향 게임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 글로벌 론칭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04.28 13: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넵튠의 자회사 프리티비지가 여성향 모바일게임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을 글로벌 론칭했다.
 

제공=넵튠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은 여성향 스토리 게임에 퍼즐과 수집 요소를 접목시킨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 전작 ‘러브언홀릭’의 I·P(지식재산권)와 참신한 시도를 계승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프리티비지는 전작 ‘러브언홀릭’이 다크 판타지와 여성향 게임에 관심도가 높은 히스패닉 계열 여성 유저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작품도 이 유저층을 주요 타깃으로 프로모션 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 북미 지역부터 순차적으로 남미, 유럽, 아시아 지역으로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프리티비지는 2019년에 설립된 개발사로, 대표작 ‘러브언홀릭’은 2020년 10월에 출시돼 입소문만으로 첫날 다운로드 10만 건을 넘어서며 앱스토어 무료 게임 6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게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는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지속적인 DLC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시즌제를 도입, 게임 내에서 다른 형태의 게임을 연결해 I·P를 발전시켜 나가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러브언홀릭 및 등장인물 해시태그는 9천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프리티비지는 앞으로도 잡지, 드라마, 게임 등 여러 분야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갖춘 인력들로 구성된 팀과 함께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여성향 게임 제작을 시도해 갈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