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야구 매니저’ 인기 홈런~

  • 박병록 기자 abyss@khan.kr
  • 입력 2010.09.13 16: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주 인기검색순위에서는 ‘프로야구 매니저’의 활약이 돋보였다. 클로즈드베타 테스트를 2일 앞둔 12월 1일 검색순위에서 81계단 상승해 47위에 올랐다.


‘프로야구 매니저’는 엔트리브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으로 프로야구단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이다.


한국 프로야구 실제 팀과 현역 선수 450명의 실제 데이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게임 플레이시 특별한 조작이 필요 없다는 점이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오픈베타에 돌입한 MMORPG ‘헤바온라인’의 상승세도 두드러졌다. 테스트 당일인 12월 3일, 52계단 껑충 뛰어 19위에 안착했다.



특히 ‘헤바온라인’은 오픈 3시간 만에 사전에 준비된 모든 채널들이 혼잡 상태를 이뤘으며, 동시접속자수가 최고 1만 3천명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헤바온라인’을 서비스하는 윈디소프트는 1차 비공개 테스트 때부터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유저 지향적 정책을 핀 것이 좋은 효과를 본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귀혼 2기’의 급상승도 볼만했다. 12월 2일 40계단 올라 26위를 기록했다. ‘귀혼 2기’는 최근 4년 서비스를 맞이한 ‘귀혼’ 시리즈로 오랜기간 사랑받아오다 다시 한 번 반짝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