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호무쌍]양산박의 109번째 영웅은 ‘바로 당신’

  • 베이징(중국)=박지영
  • 입력 2011.12.09 09: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설 수호전 스토리 바탕으로 제작된 던전 ‘백미’… 원클릭으로 모든 콘텐츠 체험 가능


소설 ‘수호전’ 속 호걸들이 살아 돌아온듯한 무협 온라인게임 ‘수호무쌍’이 출시 전부터 중국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수호무쌍’은 클라우드 세계라는 새로운 이념을 바탕으로 서버를 뛰어 넘는 애틋한 사랑, 살벌한 전투가 끊이지 않는 전쟁터 등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도입했다.


무신세기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2.5D 무협RPG ‘수호무쌍’은 미공개 상태인 영웅 카드시스템과 108호걸 인스턴트 던전으로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수호무쌍’은 중국 명대의 장편소설 ‘수호전’을 토대로 북송시대 양산박에서 봉기했던 108 호걸들의 스토리를 구현해 냈다. ‘수호무쌍’에서 유저들은 ‘수호전’의 109번째 호걸이 되어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된다.



[원작과 게임의 환상궁합]
‘수호무쌍’은 총 다섯 개의 직업으로 구성됐다. 큰 칼을 무기로 하는 전신, 마법 지팡이를 사용하는 법왕, 쌍검을 능수능란하게 휘두르는 매영, 법 검으로 다양한 마법 공격을 퍼붓는 천사, 활을 사용해 원거리 공격에 능한 사냥꾼으로 나뉜다. 기능 포인트를 어떻게 배분하느냐에 따라 같은 직업이지만, 또 다른 스타일의 캐릭터로 성장시킬 수 있다.


직업 선택과 동시에 유저들은 캐릭터의 성별, 헤어스타일, 얼굴형, 체형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수호무쌍’은 충, 의, 신 3개 진영으로 나눠진다. 각 진영에는 국왕과 왕후, 재상, 장군, 어사 등의 직위가 존재하며, 하나의 국가를 이루고 있다. 유저들은 자신이 속한 국가를 보호하여야 하며, 국가전 시스템을 통해 타 국가와 치열한 암투를 벌일 수 있다.


‘수호무쌍’은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108호걸 던전을 선보였다. 유저들은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수호전’의 스토리를 토대로 제작된 인스턴트 던전을 경험하게 된다. 108호걸 던전은 대량의 경험치와 우수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소설 ‘수호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호무쌍’은 더욱 속도감 있는 게임 진행을 위해 8레벨이 된 유저에게 탑승아이템으로 백마를 선물하고 있다. 백마 이후에는 유저 스스로 탑승아이템을 획득해야만 하며, 탑승 펫 시스템을 통해 탑승 펫을 사육해 나가게 된다.


이 밖에도 ‘수호무쌍’은 채팅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들은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수호무쌍’의 장비 아이템은 타 MMORPG와 같이 퀘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며, 재료를 수집해 유저가 직접 제작이 가능하다.



[클릭 한번으로 ‘OK’]
‘수호무쌍’에는 메인퀘스트와 스토리퀘스트를 중심으로 기우퀘스트, 안내퀘스트, 국가전퀘스트, 변경퀘스트 등 다양한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다. 무협 MMORPG 가 처음인 초보유저라면 서브퀘스트와 안내퀘스트를 통해 ‘수호무쌍’내 시스템을 익힌 후, 변경퀘스트와 국가전퀘스트, 기우퀘스트를 수행하면 더욱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은 자동 길찾기 시스템을 통해 NPC를 쉽게 찾아 갈 수 있으며, 퀘스트 수행 목적지까지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퀘스트 진행 상황을 알고 싶다면 키보드의 ‘L’을 눌러 확인할 수 있다.





‘수호무쌍’은 게임 내 오토프로그램으로 불리는 사냥 도우미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냥 도우미 시스템은 게임 내 설정을 통해 주변에 있는 몬스터를 자동으로 선택해 사냥하게 된다. 유저가 직접 사냥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아이템과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중국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직 미공개 상태인 ‘수호무쌍’의 영웅카드시스템은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무신세기는 ‘수호무쌍’ 내 영웅카드 시스템을 토대로 한 카드게임 ‘수호무쌍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 게임명 : 수호무쌍 온라인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무신세기
● 배급사 : 무신세기
● 홈페이지 : shuihu.wushen.com
● 발매일 : 2012년 3월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예정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