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정웅,안연홍 결혼 발표] “e스포츠로 사랑의 결실 맺었죠”

  • 윤아름 기자 imora@kyunghyang.com
  • 입력 2008.01.07 09: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5일 웨딩마치...200송이 장미로 프로포즈



“e스포츠가 맺어준 인연, 잊지 않을게요.”
르까프 오즈 조정웅 감독과 탤런트 안연홍 커플이 오는 6월 15일 웨딩마치를 울린다. 지난 3월 한국 e스포츠 대상 시상식에서 만나 사랑을 키워온 지 약 1년 만에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다. 특히 두 사람의 결혼은 제1호 e스포츠 공인 커플로서 세간의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해 두 사람은 지난 27일 결혼 장소인 서울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만남에서 결혼까지 풀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 날 화제는 두 사람의 인연이 시작된 계기였다. 평소 안 씨가 e스포츠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던 것을 알고 있었던 조 감독이 먼저 호감을 표시했다. “e스포츠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우연히 같은 자리에 앉게 되었어요. 그 때 감독님이 e스포츠에 대한 궁금한 점을 이것저것 설명해주시더라고요. 그게 만남의 시작이었어요.” 이후 안 씨는 e스포츠에 궁금한 점이 생기면 메일과 미니홈피를 통해 조 감독에게 물어보면서 친분을 쌓아갔다고 전했다. 안 씨는 조 감독의 자상하고 친절한 마음 씀씀이에 마음이 끌렸다고 덧붙였다. 조감독도 안 씨를 사적으로 두세 차례 만나다보니 덜컥 ‘이런 여자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같은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그런지 잘 이해해주고 배려해 주더라고요. 새침한 외모완 달리 순수하고 맑은 성격에 반했습니다.



” 서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틈틈이 남는 시간을 활용해 짧은 데이트를 즐겼다는 두 사람은 경기장이 가장 즐겁고 기억에 남는 장소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특히 광안리 결승전은 이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다. 조 감독은 지난 프로리그 결승전에서 우승을 달성하면 연인 안연홍에게 공개 프러포즈를 하겠다고 선언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팀 패배로 프러포즈는 아쉽게 마음을 접어야 했다. 이 날부터 안 씨는 조 감독이 청혼하기만을 손꼽아 기다렸다고 한다. “많은 분들 앞에서 흔쾌히 받을 생각이었는데 아쉬웠죠. 전부터 99%는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프러포즈가 더욱 기다려졌죠.” 조 감독의 프러포즈는 로맨틱했다. 200일 되던 날 200송이 장미를 들고 청혼했던 것. 그러나 두 사람은 결혼은 잠시 미루기로 했다. 결혼 전 까지 서로가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특히 조 감독은 올 초 생애 처음 프로리그 우승컵을 놓고 재도전을 한다. 이에 안 씨는 자주 경기장과 숙소를 방문, 선수들의 든든한 응원군이 돼주고 있다. 게임단에 대한 그녀의 열정은 대단하다. 조 감독은 “2세로 축구단을 만들 계획이라고 했더니 안연홍이 바로 말을 고쳐 게임단을 만들자라고 말해 실컷 웃은 적이 있다”고 흐뭇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두 사람은 자신들의 결혼으로 e스포츠가 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말을 매듭지었다. 서로의 일을 존중해주며 예쁘게 사랑을 키워간 두 사람이 이번 결혼을 계기로 행복이 순탄하게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