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유니버스, 美 갈라게임즈와 ‘프로젝트CA’ 공급 계약 체결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2.05.02 13: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관계사 원유니버스(구 원이멀스)가 미국 갈라게임즈와 신작 ‘프로젝트CA’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프로젝트CA’는 원유니버스의 100% 자회사 유니플로우에서 개발 중인 NFT(대체불가 토큰) 기반 게임으로 글로벌향의 그래픽과 뻬어난 디자인의 캐릭터, 탄탄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이번 계약으로 갈라게임즈는 ‘프로젝트CA’에 대한 전세계 글로벌 판권을 갖는다. 다만, 공급 계약 대금은 당사자의 요청에 따라 비공개했다.

원유니버스는 국내 최대 VR 개발사 원이멀스와 국내 1위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가 합병해 출범한 종합 메타버스 기업이다. 현재까지 전세계 10개국 200여 개 스테이션에 자체 개발한 콘텐츠 10종의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 VR, AR(증강현실) 기술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 중이다. 스퀘어에닉스, 넷이즈, 넥슨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 중이며 2022년 4월 현재 약 300여 명의 전문 인력이 상주하며 근무 중이다.

갈라게임즈는 나스닥에 상장된 소셜 게임사 ‘징가’의 공동설립자로 유명한 에릭 쉬어마이어가 설립한 블록체인 게임사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독립 노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워킹 데드’ IP(지식재산권) 기반 MMORPG ‘워킹데드: 엠파이어’, 시뮬레이션 게임 ‘타운스타’, MMORPG ‘미란더스’ 등 다양한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음악플랫폼인 ‘갈라뮤직’을 론칭하고 북미의 유명 아티스트들의 NFT 앨범을 발매하는 등 엔터테이먼트 영역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갈라게임즈에서 발행한 가상화폐 ‘갈라’는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 등 세계 유수의 거래소와 국내 거래소 빗썸, 코인원, 코빗 등에 상장돼 있다.

고세준 원유니버스 각자대표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NFT와 P&E기반으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CA’를 세계 최고의 NFT 게임 퍼블리셔인 갈라게임즈를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원유니버스의 주요 사업인 메타버스 외에도 본연의 게임 사업에서의 강점도 놓치지 않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