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SWC2022’, 본선 무대 오프라인 개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2.05.17 11: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는 17일 자사의 글로벌 e스포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이하 SWC2022)’의 지역컵 오프라인 개최를 확정하고, 서울에서 펼쳐지는 월드 파이널 무대 개최 소식을 전했다.
 

사진=컴투스 제공
사진=컴투스 제공

올해로 6년째 개최되는 ‘SWC’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매년 그 규모와 성과를 확대하며 글로벌 전역을 대상으로 펼쳐지고 있다.
컴투스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본선인 지역컵과 월드 파이널을 관중의 함성과 응원이 함께 하는 오프라인으로 전환하고, 전 경기가 온라인 무관중으로 진행됐던 지난 2년 간의 아쉬움을 씻어낸다는 계획이다.
특히, 세계 챔피언을 선발하는 월드 파이널 무대는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이 편성되는 아시아퍼시픽컵은 태국 방콕에서 열리며, 유럽컵은 독일 베를린, 아메리카컵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등 각 지역별 주요 도시에서 오프라인으로 지역컵 무대가 펼쳐진다.

한편, 올해 ‘SWC’는 오는 6월 참가 신청을 통해 월드 아레나 시즌 20과 21 성적을 기준으로 대회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며, 8월 초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의 대장정에 오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