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명품시계 브랜드, 가상화폐로 결제 가능 ... 태그호이어 북미 한정 상품 출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05.23 08: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의 시계 브랜드인 태그호이어(Tag Heuer)가 지난 5월 19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북미 한정으로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태그호이어
태그호이어

태그호이어는 총 열두 개의 가상화폐를 지불 가능한 결제 도구로 채택했으며 사용 가능 한도는 최대 1만 달러(한화 약 1,273만 원)이 될 전망이다. 
지불 방식으로 도입될 열두 가지의 가상화폐로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시바이누, 랩비트코인 외 다섯 가지의 스테이블코인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스테이블코인은 법정화폐와 가치가 일대일로 고정돼 거래되는 가상화폐를 의미한다. 
 

태그호이어가 가상화폐를 결제 방식으로 채택했다(사진=태그호이어 트위터 계정)
태그호이어가 가상화폐를 결제 방식으로 채택했다(사진=태그호이어 트위터 계정)

태그호이어는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용 지갑 애플리케이션인 비트페이(Bitpay), 코인베이스(CoinBase), 엑소더스월렛(Exodus Wallet), 레저 월렛(Ledger Waller)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레데릭 아르노 태그호이어 최고경영자는 이번 발표와 관련해 “가상화폐 기술은 우리 산업과 그 이상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다”라며 “해당 자산의 가격 변동에도 불구하고 우리 업체는 가까운 미래에 전 세계적으로 도입될 가상화폐를 지불 수단으로 채택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는 웹3(Web 3.0) 세계에서의 흥미로운 프로젝트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패션잡지인 보그(Vouge)를 통해 말했다. 
 

구찌
구찌

패션 업계는 최근 가상화폐 시장과 관련해 두드러지는 움직임을 보이는 산업 중 하나다. 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인 구찌(Gucci)는 이달 초 뉴욕과 라스베이거스 및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일부 지역 내 매장에서 가상화폐를 통한 결제 방식을 도입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구찌가 상품 판매를 위해 도입한 가상화폐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및 라이트코인 등 총 10가지 종류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도입 시기는 이달 말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FLICKR
사진=FLICKR

한편 트위터 창업주이자 핀테크 업체인 블록(Block)의 최고경영자인 잭 도시는 최근 실적 발표 현장을 통해 비트코인이 인터넷 생태계 내 유일한 통화 후보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 이외에 다른 가상화폐에 대해선 크게 낙관적으로 보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이 다른 가상화폐에 비해 개발이 더디게 보일 수 있으나 자금 저장 및 전송 등과 같은 속성을 보존하는 데 필요한 신중함이라는 의견이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