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박묵시록 다구리’ 리마스터 트레일러 등장! 그놈이 돌아왔다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2.05.31 18:35
  • 수정 2022.06.02 09: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9년 말 공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RPG쯔꾸르게임 ‘도박묵시록 다구리’가 리마스터 버전으로 돌아 온다. 제작사 데크크래프트는 5월 30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도박묵시록 다구리’리마스터 버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사진 출처=데드크래프트 유튜브
사진 출처=데드크래프트 유튜브

‘도박묵시록 다구리’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다. 유명 방송인들이 잇달아 플레이하면서 입소문을 탔고, 현재까지도 해당 시리즈를 즐기는 팬들이 적지 않은 시리즈로 알려져 있다. 

이 시리즈는 일본 애니메이션 ‘도박묵시록 카이지’를 자체 패러디해 도박으로 빚을 갚고자 하는 멍청한 주인공을 게임으로 표현한다. 조강지처를 내버려 두고 집밖으로 싸돌아다니는 캐릭터는 일확천금을 꿈꾸며, 운 좋게 번 돈은 내내 도박에만 쓰는 주인공이다. 

다행히이는 게임 세계로 캐릭터가 망하면 다시 시작하면 그만인 세계선이다. 성공할 때 까지 도박은 계속되며, 언젠가는 빚을 다 갚을 수 있는 설정으로 중독성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백미다. 

이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된 ‘도박묵시록 다구리’리마스터는 본편 ‘도박묵시록 다구리’를 대폭 개선한 버전으로 사운드, 그래픽 부분들을 손보고 밸런스를 개편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완료된 버전으로 풀이 된다. 

기존 버전에서 소위 꼼수처럼 보였던 내용들을 과감히 수정하고, 일부 버그성 플레이들을 개편하는 등 게임적인 재미를 더 살렸다는 후문이다.

한편, 개발자 데크크래프트는 본편 출시 이후 게임 개발자로 데뷔해 스팀을 통해 게임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간 바 있다. 이어 향상된 기술로 ‘도박묵시록 다구리’를 리마스터한 것으로 풀이된다. 데크크래프트는 근시일내에 ‘도박묵시록 다구리’리마스터 버전을 정식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