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넷마블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 5시간만에 iOS 인기 1위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2.06.15 16: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5일 론칭한 넷마블의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출시 5시간만에 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오늘 오전 11시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전세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 바 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이 자체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합치는 게임 장르로, 서구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인기 장르로 자리 잡았다.

머지하면서 모은 자원, 쿵야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꾸밀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쿵야 19종, 자원 약 300여 종, 섬을 꾸밀 때 쓰는 장식 100여 종이 제공된다. 쿵야들은 성장하면 각 캐릭터가 가진 고유 개성들이 도드라지는 디자인으로 발전해, 수집과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에 앞서 쿵야 캐릭터들을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하고, 유튜브 채널 통해 쿵야 애니메이션을 공개하는 등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