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 스팀 접속자 수 기록 갱신, 흥행 기상도 ‘맑음’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2.07.04 14: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콤의 헌팅 액션 시리즈 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이하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가 출시 후 순조로운 첫 주말을 보낸 모양새다. 출시 첫날 본편의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을 새롭게 작성했던 게임은, 주말 기간 해당 수치에 4만 명 이상 격차를 벌리며 인기에 가속도가 붙는 모습이다.
 

4일 기준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는 일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오후 기준 실시간 동시 접속자 수는 11만 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30일 정식 출시됐을 당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기록 19만 명대와 평균 실시간 접속자 수 10만 이하를 밑돌았던 가운데, 주말 이후 더욱 많은 수의 이용자 유입이 확연히 드러난 모습이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또한, 게임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차트에서도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본편인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2위 자리를 차지, 확장팩 출시 소식에 따라 전체 신규 이용자 유입이 함께 이뤄지고 있다는 점 역시 눈길을 끌고 있다.
다만, 게임의 스팀 내 이용자 평가 지표는 여전히 ‘복합적’에 머무르며 부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이는 기존 이용자 모드 호환 불가 등 외부적인 요인이 일부 반영된 것으로 추정되며, 개발진은 현재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각종 오류 대응 방안을 알리고 있다.
 

한편,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는 지난 6월 30일 PC(스팀), 닌텐도 스위치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