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7’ 생중계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07.08 10: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지역 16개 팀이 출전하는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7’이 막을 연다.
 

제공=아프리카TV
제공=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7(이하 BSC 시즌7)’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BSC 시즌7’는 권역별 대회 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국내 선수단이 전력을 점검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의 12개 프로팀과 별도의 선발전을 통해 올라온 아마추어팀인 오픈슬롯 4개 팀을 포함해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9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BSC 시즌7’는 첫날 5개의 매치가 진행되고, 2일 차에는 챔피언이 결정될 때까지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 시즌 새로운 시도로 흥미로운 대회를 만들었던 BSC는 이번에도 지난 시즌6에 사용했던 ‘포인트 우선 달성’ 방식을 일부 변형해 도입한다. 시즌7에서는 각 매치마다 치킨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토털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산출한다. 이때 ‘토털 포인트 70점’ 이상을 먼저 획득한 팀이 치킨까지 차지하면 BSC 시즌7의 챔피언이 된다. 이번 시즌의 포인트 매트릭스는 글로벌 e스포츠 룰셋(Standard and Universal PUBG Esports Ruleset, 이하 S.U.P.E.R)이 적용된다.

대회의 총 상금은 3,000만 원이며, 우승팀은 2,500만 원, MVP는 500만 원을 받게 된다. 우승팀에게는 2022 PWS: Phase 2의 1주차 Weekly Final 직행 시드와 한국 지역 Weekly Survival 맵 순서 및 비율을 선택할 권한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이번 시즌 우승팀에게는 2022년 연말에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대회 ‘에이서 프레데터’에 한국 지역을 대표하여 참가할 자격도 주어져,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중계 및 해설은 아프리카TV 배틀그라운드 중계진으로 활약하고 있는 박상현 캐스터와 김지수(지수보이), 신정민 해설이 맡는다. 경기 영상은 아프리카TV PUBG 공식 방송국, 트위치와 네이버TV, 유튜브 배틀그라운드 공식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