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2E 플랫폼 서비스 ‘연금술사 공화국’ 정식 버전 오픈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2.07.19 11:0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부기 엔터테인먼트는 블루바이칼 프로젝트를 위해 자체 개발한 P2E 플랫폼 ‘연금술사 공화국’의 CBT(비공개 베타테스트)를 끝내고 정식 버전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제공=고부기 엔터테인먼트
제공=고부기 엔터테인먼트

이번에 오픈되는 정식 버전에는 NFT 예치 및 토큰 채굴 기능과 게임 데이터 연동을 통한 NFT 발행 기능이 적용, 일반 게임들이 쉽게 P2E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동안 P2E 게임으로의 확장은 원하지만, 블록체인 연동 및 게임 내 경제 구조 변경 등의 복잡한 이슈로 선뜻 나서기 어려웠던 중소 게임 개발사들이 주 타깃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부기 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게임 개발사들이 P2E 게임으로 전환을 고려할 때 가장 고민하는 것이 기존에 설계해 놓은 게임 내 경제 체계와 토큰 이코노미 간의 충돌 발생이다. 

이 점에서 ‘연금술사 공화국’은 P2E의 블록체인 부분만을 떼어 설계, 개발사들은 기존 게임의 큰 변경 없이 자사와의 게임 데이터 연동을 통해, 게이머가 획득한 아이템 및 캐릭터를 본 서비스에서 별도의 NFT 자산으로 발행하고 Defi 서비스에 참여해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가 수익성이 더 높은 게임 아이템 및 캐릭터를 획득하도록 독려하는 방식으로, 실제 첫 게임으로 연동된 ‘AFK 배틀 : 공주의 귀환’의 경우 5배의 매출 상승 효과를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이번 정식 버전 오픈 이후 고부기엔터테인먼트 측은 신규 게임 연동 및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위한 마케팅 및 파트너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고부기 엔터테인먼트 장훈 대표는 “연금술사 공화국이 이번에 제공하는 기능들은 P2E뿐 아니라 무브투언(M2E), 런투언(L2E) 등 다양한 사업 모델로 확대가 용이하게 설계돼 있어, 글로벌 X2E 플랫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 또한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