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넵튠, 애드엑스 흡수 합병 … ‘무한의계단’ 등 유명 콘텐츠 확보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2.08.01 18: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넵튠은 1일 애드 테크 기업 애드엑스를 합병한다고 공시했다. 합병은 흡수 합병 방식으로 진행되며 2022년 11월 1일이 합병기일이다. 

넵튠이 인수하는 애드액스는 2016년 10월에 설립된 광고 솔루션 기업이자 게임 퍼블리싱 기업이다. 산하에 엔플라이스튜디오, 코드독, 엔크로키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그 중에서도 1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무한의계단’을 보유했다. 해당 게임은 현재까지 MAU랭킹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으로 캐주얼게임 분야에서 파괴력을 지녔다는 평가다.

애드엑스역시 자체 개발 솔루션을 통해 파트너사의 광고 네트워크 관리, 최적의 광고 UX 제안,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대시 보드 제공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넵튠 유태웅 대표는 “이번 합병은 넵튠의 재무 환경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넵튠의 게임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메타버스, 디지털휴먼 등 신규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드엑스는 2021년말 연결 기준 매출 264억 원, 영업이익 160억 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