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VR최강자 ILMxLAB, PSVR2 참전 ‘스타워즈’ 카드 꺼냈다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2.09.14 10: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최강자 ILMxLAB이 플레이스테이션VR2(이하 PSVR2)에 참전한다. ILMxLAB은 루카스아츠산하 특수효과 전문 제작팀이다.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VR분야에 도전하면서 대작 콘텐츠를 다수 선보인 바 있다. 특히 메타와 계약을 통해 출시한 ‘베이더 이모탈’ 3부작은 메타 스토어에서 장기간동안 차트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이 같은 경험을 기반으로 이들은 이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통해 PSVR2 시장에 진출한다.

▲ ILMxLAB은 스타워즈 시리즈를 들고 PSVR2에 참전한다. (사진 출처=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 ILMxLAB은 스타워즈 시리즈를 들고 PSVR2에 참전한다. (사진 출처=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ILMxLAB은 오는 2023년 PSVR2용 게임 ‘스타워즈 테일즈 프롬 더 갤럭시즈 엣지 인핸스드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은 당초 메타 퀘스트를 통해 출시되면서 선풍적인 반향을 이끌어 낸 게임이다. 해당 스토어에서만 별점 수 4천 개, 평점 5점 만점에 4.1점을 기록한 작품이다. 

사진 출처=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사진 출처=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이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PSVR2 버전은 그래픽 퀄리티를 한단계 끌어 올리고 보다 디테일한 상호작용을 추가하는 등 전반적으로 스펙이 업그레이드된 모양새다. 

개발진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5 기술에 근간한 3D 오디오와 콘트롤러에 활용된 햅틱 반응을 사용한 버전이다. 이를 통해 색다른 게임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는 버전이 될 전망이다. 

사진 출처=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사진 출처=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원작은 ‘스타워즈’ 세계관을 근간으로 드로이드 수리공으로 분한 주인공이 다양한 모험에 나서는 내용을 골자로 삼는다. 직업 특성상 온갖 장소를 가게 되며, 여러 인물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접하게 되는 매력이 있다. 

다년간 자사의 기술력을 증명한 ILMxLAB이 이번엔 또 어떤 세계를 선사할지 주목해 보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