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팀 차트 개편 … 부분유료화 매출 반영 개시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2.09.23 15: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이 차트 시스템을 개편하고 부분유료화 콘텐츠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당초 이들은 패키지 다운로드 수익을 위주로 차트를 선보였으나 이번 패치를 통해 총 수익을 순서대로 매출을 계산할 수 있게 된 것으로 보인다.

▲ 현재 스팀 매출 순위(출처 스팀 플랫폼)
▲ 현재 스팀 매출 순위(출처 스팀 플랫폼)

23일 개편된 스팀 차트에 따르면 차트 매출순위 1위는 ‘펍지:배틀그라운드’가 차지했다. 이어 3위에 ‘에이펙스 레전드’가 이름을 올렸다. 두 작품 모두 부분우료화로 매출을 거둬들이는데, 해당 수익 만으로 스팀 탑세일즈를 찍을 정도로 높은 매출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 중국 권역에서는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가 5위권을 자치하고 있으며, 북미에서는 역시 ‘카운터 스트라이크’가 5위권에 오르는 점도 이목을 사로잡는다. 

반면 현재까지 이 수치가 제대로 동작하는지에 대해서는 지미수다. 현재 글로벌 전체 수치를 확인하는 시스템이 한국 지역과 완벽하게 동일하게 표기되는 부분이 있어 일부 버그가 존재하는 것으로 풀이 된다. 

해당 시스템이 안정화될 경우 시장을 공략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내 차트에서는 조이시티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 R’이 이름을 올렸으며, ‘유희왕 마스터즈 듀얼’ 등이 탑10을 오가고 있으며, 17위에 ‘소울워커’가 올라선 점이 특이 사항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