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맘모식스, 태국게임쇼에서 ‘갤럭시티 어스-방콕’ 최초 공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10.18 11: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넵튠의 자회사 맘모식스가 21일부터 23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태국게임쇼 2022’에서 크로스 플랫폼 메타버스 ‘갤럭시티 어스-방콕’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제공=넵튠
제공=넵튠

맘모식스가 개발중인 ‘갤럭시티 어스-방콕’은 소셜 커뮤니티 장르의 크로스플랫폼 메타버스이다.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관광도시인 방콕을 배경으로, 메타버스 내 이용자들과 함께 채팅과 음성 등으로 자유롭게 소통하고 문화적 소재를 다룬 다양한 가상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방콕의 유명 관광지인 카오산로드, 왕궁뿐만 아니라 대형 쇼핑몰인 터미널21 등 실존하는 지역들이 가상 공간 속에 그대로 구현되고, 현실과 가상 공간을 서로 연동하는 VR과 AR 기술이 적용돼 현지인들과 마치 한 공간에 있는 것처럼 소통할 수 있다. ‘갤럭시티 어스-방콕’은 VR과 AR뿐만 아니라 PC와 모바일 플랫폼 모두를 포함하는 크로스플랫폼 서비스가 지원돼 이용자들의 기기 선택의 폭도 넓다.

태국게임쇼는 올해 15회째를 맞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B2B/B2C 게임쇼로 방콕의 QSNCC(Queen Sirkit 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 전시회, e스포츠 대회, 게임상 시상 등으로 구성되며, 올해는 NFT, 메타버스 존을 새롭게 추가했다. 맘모식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공동관’ 부스를 통해 출품한다.

맘모식스는 태국게임쇼 현장 부스에서 가상세계에 구현한 방콕 카오산로드 전경과 그 한복판에서 열대 과일 던지기 체험이 가능한 VR 싱글 데모 버전을 공개한다.

맘모식스 유철호 대표는 “이번 태국게임쇼 참여는 본격적인 글로벌 메타버스 개발에 앞서 현지인들에게 로케이션의 구현 완성도를 평가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갤럭시티 어스 프로젝트는 이용자간 소통과 쇼핑이 결합된 형태의 소셜 커뮤니티로 ‘펀(Fun)’과 커머스(Commerce)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맘모식스는 2023년 연내에 ‘갤럭시티 어스-방콕’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