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딩 쉽게 배우자’ 넥슨, 관련 학습 플랫폼 ‘비코’ 베타 오픈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2.11.28 15: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비브라스코리아(대표 김동윤)와 함께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BIKO(이하 비코, Bebras Informatics Korea의 약자)’ 베타 버전을 오픈한다.
지난해 7월 넥슨재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교육 및 양질의 무료 교육 콘텐츠가 부족한 현실에 주목,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인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의 개발을 발표했고, 이번 베타 오픈과 함께 사이트의 정식 명칭을 ‘비코’로 확정했다.
‘비코’는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과 심화 학습까지 두루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 사이트로, 이번 베타 버전에서는 NYPC(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기출문제를 포함해 총 100개의 국내외 다양한 유형의 프로그래밍 문제를 담았다.
특히 이 중 ‘비코’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유형의 ‘빈칸 챌린지’ 문제는 코딩 문법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앞·뒤 코드를 통해 정답을 도출할 수 있어 프로그래밍 입문자들도 쉽게 문제 풀이가 가능하다.
넥슨은 프로그래밍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비코’를 공교육에서도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과 정보교사 간 학습과 평가 등이 가능한 ‘클래스(Class)’ 기능을 추가하고 문제 수 증대 및 문제 풀이 해설 영상 콘텐츠 제공 등 편의성을 개선해 내년 말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넥슨은 ‘비코’ 시범학급 운영을 진행하고자 지난 24일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모집 공고를 냈으며,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총 30개 학교를 선정해 3주간의 시범운영을 통해 교사와 학생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