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마인드-하나은행, 버츄얼 휴먼으로 금융 서비스 강화한다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2.12.14 11: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 온마인드 김형일 대표 (중) 버추얼휴먼 나수아 (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본부장 황보현우
(좌) 온마인드 김형일 대표 (중) 버추얼휴먼 나수아 (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본부장 황보현우

넵튠 자회사 ‘온마인드’는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하나은행’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이후 금융계에 비대면·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온마인드와 하나은행이 보유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연구개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금융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구할 예정이다. 
특히 디지털 금융 기기에서 금융 업무를 지원하는 A·I 뱅커, 버추얼 휴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금융 상품 판매 등 첨단화된 금융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온마인드의 ‘실시간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딥러닝 기반 A·I Face 생성 기술’을 융합해 더욱 손쉽게 버추얼 휴먼의 움직임을 구현할 예정이다.
한편, 온마인드는 지난 11월 하나은행으로부터 3D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력과 시장에서의 성장가능성 등을 높게 평가 받아 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온마인드는 3D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과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IT 기업 유니티(Unity), AMD 등과 협업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