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노버스, ‘후르티디노’ 신기술 탑재한 블록체인 플랫폼 공개

  • 김상현 aaa@khplus.kr
  • 입력 2022.12.23 09: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모노버스
제공=모노버스

블록체인게임 개발사 모노버스가 새롭게 개편 된 ‘후르티디노’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개했다.이번 공개에는 개인키 보관이 필요 없는 커스터디형 지갑, NFT(대체불가토큰)마켓플레이스, 아케이드게임을 포함한 모노버스에서 준비 중인 다양한 디앱(DAPP)등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공개에는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온체인(블록체인상에서 활성화돼 있는 데이터) 랜덤값을 제공하는 LVRF (Lightning Verifiable Random Function)도 자체개발해 모노버스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밖에도 엔트로피스캔, 엔트로피월렛 등 모노버스에서 준비하고 있는 메인넷 엔트로피에 대한 내용도 일부 공개돼 엔트로피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모노버스는 이번 공개를 기념해 아케이드게임 ‘후르티디노 더비’ 시즌 이벤트를 오픈했다. 게임을 통해 누적 포인트가 가장 높은 상위 100명에게 약 3,000달러 상당의 FDT토큰과 최다 연승을 달성한 플레이어에게는 레어등급의 NFT를 제공한다.

모노버스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게임 공개에 앞서 모노버스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후르티디노’를 시작으로 NFT게임 시장의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일반게임에서도 NFT민팅 권한을 부여 할 수 있는 MAP(Minting After Play)라는 개념으로 업계에 주목받던 모노버스는 내년 1월 NON-NFT게임인 ‘후르티디노 스토리즈’와 4월 NFT게임인 ‘후르티 디노’를 글로벌에 선보일 예정이며 2023년에는 애니메이션, 굿즈 등 IP사업으로도 비지니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