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넷마블 미션은 ‘메타월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2.12.26 11: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새해 넷마블의  주요 미션은 ‘메타월드’가 될 전망이다. 넷마블표 메타버스가 현실로 다가왔다는 점에서, 회사의 내년을 결정지을 킬러 프로젝트가 될 전망이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 1월 제5회 NTP를 통해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를 공개한 바 있다. ‘모두의마블’을 계승한 부동산 메타버스 게임으로, 메타월드에서 부지를 매입하고, NFT화된 건물을 거래하는 형태의 게임이다. 
원작의 핵심 재미는 이어받되, 실제 지적도 기반의 필지 구획 알고리즘과 건물 건설 및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시뮬레이션 툴, 효율적인 거래 툴 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같은 특성으로 인해 증권가에서도 넷마블의 차기 킬러 타이틀로 낙점한 상황이다.
 

티저 영상에 공개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모습 
티저 영상에 공개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모습 

지난 19일에는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에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를 공개했다. 언리얼 엔진5를 사용해 구현한 캐주얼한 캐릭터와 실사풍 배경의 조화가 특징으로, 실제처럼 제작된 여러 도시를 탐험하고 전세계 이용자들과 만나 소통하며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게임 개발 및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미스틴랩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수이(Sui)’를 메인넷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핑거랩스의 NFT 프로젝트 '선미야클럽’을 비롯해 알타바 그룹의 NFT 프로젝트 ‘BAGC(Bored Ape Golf Club) NFT’ 등 협업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