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타휴먼 한유아, ‘친환경’ 제품으로 기부활동 ‘눈길’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2.12.27 10: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유아가 최근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한 자선 바자회에서 기증한 물품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한유아가 최근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한 자선 바자회에서 기증한 물품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스마일게이트의 메타휴먼 한유아가 최근 ‘희망친구 기아대책(이하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한 자선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재)행복한 나눔 측에 기부했다. (재)행복한 나눔은 ‘기아대책’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기부금은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쓰레기를 줄이려는 노력) 상품 제작 사업에 활용된다. (재)행복한 나눔이 제작하는 수공예 친환경 제품인 가방, 손수건, 파우치 등을 제작하는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유아는 “평소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았는데,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면서 “이번 기부를 계기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대해 나가고 최근 사회적 흐름인 제로 웨이스트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유아는 지난 10월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언더스탠드에비뉴 메인 광장에서 ‘친환경 자선 바자회’를 개최한 바 있다. 바자회는 한유아가 뮤직비디오 등 촬영에서 입은 의상과 소품 기부로 시작됐으며 리사이클링, 제로 웨이스트 등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콘셉트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