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TC바이브 XR 엘리트 공개 … 180만원 하이엔드 올인원 HMD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01.06 11: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바이브가 체급을 한단계 올린 하이엔드급 HMD를 통해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 HTC바이브는 6일 CES2023을 통해 자사 신형 HMD 바이브XR엘리트를 최초 공개했다. 바이브 XR 엘리트는 퀄컴 스탭드래곤 XR2칩을 탑재한 하이엔드급 기기다. 펜케이크 렌즈를 활용하며 해상도는 우선 4K로 알려졌는데 구체적인 스펙은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다. 트래킹에는 4개 카메라를 활용하며, AR기능 지원을 위해 풀컬러 패스스루 등이 접합돼 있다. 무게는 배터리포함 625g로 준비돼 있다. 

기기 폼펙터는 기존 바이브 플로우와, 바이브 포커스를 하이브리드 형태로 준비된 모델로 보인다. 기기 뒷편에 배터리팩을 장착할 경우 625g로 비교적 무겁지만 충전에서 자유로운점이 장점이다. 반대로 침대에 누워서 사용하는 등 별도 외부 전력을 수신할 경우 무게는 273g로 줄어들도록 설계돼 있다. 

개발팀은 이 과정에서 안드로이드 기능을 활용하고 블루투스 패러잉 기술을 확장해 일종의 디스플레이형 기기로 활용하는 전략을 취했다. 즉, VR게임 외에도 기존 모바일 게임이나, 안드로이드 지원 게임들을 불러와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형태로 준비하는 전략을 취하는 셈이다. 

향후 정식 출시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지원과 유저 커스텀에 따라 다양한 기능으로 확장될 가능성이 점쳐지는데, Xbox 게임 패스 등과 연계가 가능할 확률도 있어 관련 기능을 기대하는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HTC바이브 XR 엘리트는 현재 예약구매에 돌입했으며, 국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79만원. 오는 3월 경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