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코넥, 메타버스 통해 신개념 예술 생태계 구현 ‘눈길’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01.10 14: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R 기반 메타버스 테크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베이커리’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기반 아트특화 메타버스 ‘에디션(eddy:sean)’ 베타 버전을 오는 1월 11일 출시한다.
에디션은 크게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는 메타버스 ‘월드(World)’, 그리고 소셜 네트워킹 성격을 지닌 ‘블록(Block)’이다. 월드에서 유저들은 메타버스에 구현된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고, 본인이 소유한 전자지갑 내 NFT를 메타버스와 연동하여 나만의 아바타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하여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또한 블록에서는 시시각각 업데이트되는 미술계 관련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유저가 선택한 관심 주제에 따른 콘텐츠에 기반해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어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양사는 베타서비스 오픈일인 1월 11일에 맞춰 공동으로 선정한 약 20개 메타버스 갤러리 공간의 무료 전시를 진행한다. 이후 정식 버전부터는 갤러리, 작가, 문화 관련 기업은 물론 일반인 창작자를 위한 약 1천여 개의 가상 전시 공간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에디션 베타서비스는 크롬 웹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두 가지 서비스 중 ‘월드(World)’ 관련 모바일 서비스는 추후 정식 서비스 오픈 때부터 준비된다.
에디션은 한정판 판화를 뜻하는 ‘edition’에서 발음을 차용한 것으로 메타버스 공간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현실의 또 다른 반영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양사는 현실 세계(Real world)의 eddy와 가상 세계(Virtual world)의 sean, 이 둘의 만남이라는 스토리텔링과 로드맵을 구축했다. 에디션은 현실과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콘텐츠, 그리고 감각적인 인터페이스의 새로운 ‘메타버스 SNS’ 세계로 대중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