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셜 게이밍 앱 ‘리타’, 게임 파트너 찾아주는 서비스 실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2.02 17:22
  • 수정 2023.02.02 17: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 게이밍 앱 리타(Lita)가 앱 내 새로운 기능인 ‘의뢰 매칭방’ 서비스를 시작했다.
배달원을 배정하는 것처럼 매칭방에 입장하면 호스트가 요구에 맞춰 가장 잘 맞는 게임 파트너를 찾아준다. 게임 파트너를 빠르게 매칭할 수 있는 ‘리타’는 한국에 진출한 지 반 년도 되지 않았지만 게임 친구를 구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매칭방 시스템은 이용자 요구를 심층 분석해 출시된 ‘즉석 면접’ 형태의 의뢰 매칭 기능이다. 
온라인 이용자들에게 더 효율적이고, 바로 같이 게임을 할 수 있는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매칭방에 입장해 음성 채팅으로 리타 호스트와 원하는 게임 종류, 스킬, 예상 오더 금액에 대해 소통할 수 있다. 조건이 맞는 파트너들이 서로 매칭방에서 순서대로 음성 소개를 하고, 이용자는 이 가운데 가장 마음을 드는 파트너를 선택하면 된다.
이용자들은 실시간으로 음성 매칭을 통해 전통 리스트 매칭 모드를 바탕으로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리타’로 게임 파트너를 고르는 과정에서 이용자들은 풍부하고 정확한 매칭 시스템을 체험하게 된다. ‘리타’는 매칭방 기능을 한국 시장에서 선보이면서 지속 보완할 수 있는 파트너 서비스 모드와 파트너 매칭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을 처음 시도했다. 
‘리타’의 이런 매칭방 서비스 시스템 제공으로 이용자들은 게임 파트너를 더 빠르게 매칭할 수 있게 돼 1대 1을 확인하는 시간을 크게 줄였다.
한편, 리타는 국내 법규의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세찬 법률 사무소와 함께 합법적인 현지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게임 레벨·랭킹을 보장하는 서비스 거래를 금지하고, 안전하고 투명한 서비스 거래 원칙을 꾸준히 준수할 계획이다. 게임 파트너에 대한 대중의 우려를 없애는 것도 리타의 확고한 목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