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 나일(NILE)의 첫 번째 DAO 라인업 공개

  • 김상현 aaa@khplus.kr
  • 입력 2023.02.14 10: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위메이드
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이 첫 번째 DAO(탈중앙화된 자율조직) 라인업을 출범했다.

나일의 첫 번째 DAO 라인업은 ▲WONDER DAO(원더 다오) ▲ARTEUM DAO(아티움 다오) ▲DELTA DAO(델타 다오) ▲ORACLE DAO(오라클 다오) 등 공동의 목표를 지닌 다양한 DAO로 구성됐다.

WONDER DAO는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 WONDERS 중 WONDER 1로, 위믹스 생태계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결성됐다. 민주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통해 위믹스3.0 메인넷의 메가 에코 시스템 발전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커뮤니티를 지향한다. 나일의 DAO 라인업 중 가장 먼저 모집을 시작할 계획이다.

ARTEUM DAO는 새로운 방식의 아트콜렉팅 커뮤니티다. 다양한 작품을 수집하고 신진 작가 발굴, 더 나아가 문화 사업의 영역으로의 확장 등 새로운 문화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와 함께, 나일은 위믹스3.0 기반의 자동화된 자산 운용 프로토콜을 운영하는 DELTA DAO를 선보인다. 현재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시스템)에 대한 진입장벽을 허물고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산 운용 프로토콜을 준비 중이다.

다양한 현실 세계의 데이터를 정제하고 블록체인 상으로 연결해, 정확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프로토콜을 개발 및 운영하는 ORACLE DAO도 만나볼 수 있다. ORACLE이 제공하는 데이터들은 위믹스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할 금융상품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모든 DAO 라인업은 ‘Neith Protocol(네이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조직되고 운영된다.

네이트 프로토콜은 손쉬운 커뮤니티 조직, 자체 토크노믹스 생성 등 DAO의 모든 활동을 지원하는 모듈화된 플랫폼이다. 멤버를 모집하고 토큰을 최초 배분하는 ‘Station’을 비롯해 ‘Treasury’, ‘Obelisk’, ‘Governance’, ‘Trust’, ‘Incinerator’, ‘Statue’ 등 7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DAO의 생성과 운영을 지원한다.

나일은 네이트 프로토콜을 통해 DAO 결성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기존에 시도하기 어려웠던 규모와 범위의 커뮤니티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나일의 DAO 라인업과 네이트 프로토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