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붉은보석’, 쾌속 성장! 업데이트 실시

  • 김상현 aaa@khplus.kr
  • 입력 2023.02.24 11: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엘엔케이로직코리아
제공=엘엔케이로직코리아

정통 MMORPG ‘붉은보석’을 개발, 서비스하는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는 2월 23일(목), 급속성장 장비 강화와 디멘션 허브 확장 개선을 포함한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를 게임에 추가하는 ‘쾌속성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급속성장 장비(모험가 협회 장비)란 붉은보석에 새로이 도전하거나 잠시 쉬었다 복귀한 유저들이 게임 초반 장비를 쉽게 구비해 빠르고 즐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해 4월 추가된 것(총 68종).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급속성장 장비에 다양한 강화 시스템이 추가된다. 급속성장 장비에 추가되는 강화 시스템은 연마, 연마 슬롯 재가공, 개방, 개방 옵션 강화, 도안서의 다섯 가지다.

또한 재화 부분도 개편해, ‘모험단 코인’과 ‘다차원의 결정’ 두 가지를 초반 재화로 재분류했다. 이제 이 재화들을 협회 장비 강화에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800레벨 대 모험가들의 원활한 성장을 위한 방안으로 해당 레벨대의 디멘션 허브를 추가하고 시스템을 일부 개선하는 업데이트도 이루어졌다. 800~899레벨을 적정 플레이 레벨로 하는 신규 디멘션 허브 ‘황량한 계곡’은 모험가 협회 NPC ‘엘우드’를 통해 진입 가능하며 기존 디멘션 허브들과 함께 원활한 레벨업을 도와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디멘션 허브 시스템의 개선사항들은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다. ‘다차원 결정’ 아이템을 통해 디멘션 허브를 ‘강화’해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는 경험치 량을 증가시키도록 했으며, 던전 클리어 목표가 주요/보조로 나뉘었던 것을 하나로 통합해 복잡함을 없앴다.

기존 사냥터 대비 사냥 효율을 극대화해주었던 프리미엄 필드 콘텐츠도 개선했다. 신규 이계 몬스터 16종을 프리미엄 필드에 전체적으로 추가했으며 ‘차원의 아리안 유적지 B3’, ‘차원의 콩 아일랜드’, ‘차원의 저주받은 공동묘지’, ‘차원의 서큐버스 쉼터’ 4곳의 새로운 프리미엄 필드가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유저들의 이용률이 낮았던 프리미엄 필드에 이계 몬스터를 새로 추가해 게임성을 개선시키는 등 조치도 함께 이루어졌다.

그 외 복귀자 퀘스트 보상의 상향, 물리공격 피격 시 ‘넉아웃’ 표시 추가를 비롯한 개선 사항, 버그 수정 등 많은 내용들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됐다.

업데이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직소 퍼즐’을 준비했다. 가로 7칸 세로 5칸에 총 35개의 퍼즐이 준비되어 있고 퍼즐을 풀면 해당 칸의 일러스트가 개방되며 보상을 얻는 시스템이다. 각 퍼즐은 9가지의 다양한 일일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주어지는 퍼즐 조각을 모아 개방할 수 있고, 보상은 각 퍼즐 칸의 보상과 누적 퍼즐 오픈 횟수에 따라 주어지는 중간보상으로 나뉘며 ‘각성석’, ‘특제 접두사 부적 상자’, ‘모험단 코인’, ‘헬리오스 코쿤’ 등 인게임 아이템들이 아낌없이 유저들에게 주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3일(목)부터 3월 30일(목)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