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 리뉴얼 후, 각종 지표 상승

  • 김상현 aaa@khplus.kr
  • 입력 2023.03.03 10: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슈퍼캣
제공=슈퍼캣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가 리뉴얼 출시 이후 매출 및 각종 서비스 지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 출시 효과로 ‘펑크랜드’ 전체 게임의 월 매출이 전년 대비 70% 상승했다. 매달 500만 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는 개별 게임은 전체 게임 중 35%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 전반적으로 개발자 수익성이 크게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유입된 이용자 비율도 전년 월 평균 대비 21% 증가했으며, 일일 게임 이용자 수(DAU) 역시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어 제작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인디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1인 인디 개발자가 선보인 신작 RPG 'R.O.A'가 정식 서비스 50일 만에 매출 2억 원을 달성하며 ‘펑크랜드’ 인기 게임 및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R.O.A'는 탄탄한 세계관과 더불어 성장의 재미를 강조한 게임성으로 인디 게이머들 사이에서 호평 받고 있다.

‘펑크랜드’는 인디 게임 제작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종합 인디 게임 플랫폼이다. 올해 1월 진행한 공식 리뉴얼을 통해 개발 툴 및 앱 전반의 사용성을 고도화하고, 운영 및 홍보, 마케팅 등 서비스 지원을 대폭 강화해 제작자가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제작자 중심의 원스톱 정산 시스템과 수익 비율은 ‘펑크랜드’만의 차별화 요소다. ‘펑크랜드’에서는 제작자가 별도로 정산 요청을 하지 않아도 매달 발생한 매출에 대한 수익이 자동 지급된다. 매출액 중 약 40% 이상의 수익 분배를 보장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실제로 2022년 펑크랜드의 제작자 수익 정산 비율은 47.8%로 동종 업계 대비 최고 수준이다.

평크랜드 하영민 팀리더는 “리뉴얼 이후 플랫폼과 제작자 매출이 동반 상승하고 있고 일반 게임 이용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리뉴얼 출시 효과가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용자 및 개발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최고의 개발 환경과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