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 신입생 알짜스쿨 오프라인 개최 ‘성료’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3.05 11: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는 이번년도 신입생을 위한 비교과 알짜스쿨 프로그램 ‘BIG STEP for eSports’를 지난 3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 41명과 23학년도 학생회와 재학생, 교수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알짜스쿨은 신입생을 위한 교과과정 소개와 수강신청 및 전자출결 앱 사용법, 비교과 ‘7-Star’의 구성과 참여방법 등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23학년도 학생회 소개를 통해 학생들의 자치활동과 신입생의 대학 생활 적응에 대한 선배들의 경험을 소개하고, 학과 선배 및 학과 교수들과의 유대감 증진을 통한 개인별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교내 이스포츠아레나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으로 선후배간의 경기를 진행해 흥미를 고조시켰고, e스포츠의 경기 운영, 방송 송출 등의 기본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향후 전공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무엇보다 4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돼 선후배 간 의미있는 행사로 공감대가 형성되었다는 평이다. 호남대 해당 학과 신입생들은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선배들과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