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오위즈, 스포츠 AI 스타트업 ‘스포츠박스 AI’ 전략적 투자 단행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3.07 13: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는 7일 스포츠·피트니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스포츠박스 AI’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설립된 ‘스포츠박스 AI’는 이용자의 운동 양상을 분석해 도움을 주는 ‘AI 코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발사다. 또한, 세계 최초 노마크 3D 스윙 분석 모바일 앱 ‘스포츠박스 3D 골프’를 개발했으며, 해당 앱은 타이거 우즈의 스윙 코치로 알려진 ‘션 폴리(Sean Foley)’, 영국 최고의 골프 강사 ‘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등 유명 코치를 비롯한 수많은 전문 스윙 코치들이 사용하는 앱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네오위즈는 지난 2월 ‘스포츠박스 AI’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며 시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결정으로, 투자금은 ‘스포츠박스 AI’의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과 서비스 고도화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나아가 향후 네오위즈의 게임 및 IT 서비스 개발 노하우와 ‘스포츠박스 AI’의 인공지능 기술력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며, 지속적인 업무 협력관계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사진=네오위즈 제공

한편,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이번 전략적 투자는 당장의 결과보다 미래의 가능성을 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AI 등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투자처를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