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유니버스,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 신진우 카이스트 석좌교수 사외이사 선임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3.08 13: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니버스가 AI(인공지능) 연구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신진우 교수를 사외이사로 영입했다.
신진우 교수는 현재 카이스트 AI 대학원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며 국제 AI 학회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논문을 다수 발표하면서 미국 컴퓨터학회 젊은 과학자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AI 분야 가장 권위 있는 학회인 뉴립스(NeurIPS)에서 최근 논문 수 기준 한국인 최다 및 전세계 연구자들 중 top 10안에 들기도 하여 학계 및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원유니버스는 신진우 교수측이 Web3 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리딩 컴퍼니가 되고자 하는 원유니버스의 비전과 함께 하고자 조인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AI 최고석학 신진우 석좌교수의 이번 합류로 원유니버스 메타버스 플랫폼에 최신 AI 기술을 접목시키려는 노력에 날개를 달게 됐다.
원유니버스 AI 개발진은 신진우 교수와 함께 챗 GPT로 인해 촉발된 자연어처리(NLP) 분야의 연구 및 공동개발에 집중한다. 원유니버스가 준비중인 AI 기반의 버츄얼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메타 소울메이트의 차세대 챗봇 모델 개발과 연동한다는 계획으로, 챗 GPT3.5 모델을 활용한 차세대 ‘페르소나 챗봇’을 메타 소울메이트에 탑재해 2024년까지 상용화 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1위 VR 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원유니버스는 직접 만든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메타 소울메이트를 공개하고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소울메이트를 만들고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