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략적 팀 전투,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 출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3.09 13:04
  • 수정 2023.03.10 10: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가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Glitched Out!!)’를 공개했다.
치명적 오류!!’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괴물 습격!’의 후속 업데이트로, 차원의 균열을 통해 뒤집개 특별시에 새롭게 등장한 14명의 챔피언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TFT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복제 챔피언을 생성하는 무한대팀균열방랑자등 다양한 특성을 도입한다.

플레이어들은 본 업데이트를 통해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뉘는 이즈리얼과 사용 시 특정 챔피언을 지급하는 신규 증강 만성 환각, 가스 거인 학살자, 기쁨 흡수를 즐길 수 있다.
우선 무한대팀은 전투 시작 시 챔피언을 차원문에 배치하면 동일한 챔피언을 하나 소환하며, ‘속사단은 스킬 사용 시 추가 발사체를 날린다. ‘균열방랑자는 협곡을 열어 자크를 소환하는 특성으로, 플레이어의 성급에 따라 자크의 강력함이 결정된다.
이 외에도 TFT는 추가 공격 속도가 주어졌던 황소부대와 추가 공격력을 제공하는 특등사수’, 드론을 활용하는 레이저단등 기존 특성의 밸런스도 조정했다.
게임은 신규 세트를 통해 워윅, 트위스티드 페이트, 궁극의 이즈리얼(Ultimate Ezreal) 등 다양한 신규 챔피언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 중 이즈리얼은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세트 8에 등장한 지하세계특성의 이즈리얼이 그대로 유지된 가운데, ‘무한대팀특성을 부여받은 궁극의 이즈리얼이 새롭게 추가된다. '궁극의 이즈리얼''지하세계' 특성의 이즈리얼을 함께 사용하면 각 이즈리얼의 스킬이 강화된다. 지하세계 이즈리얼의 스킬은 직선에 있는 모든 챔피언들을 타격하는 스킬로 강화되며 궁극의 이즈리얼은 두 명의 추가 복제본을 소환하여 더 많은 피해를 입힌다.
아울러 LoL의 인기 챔피언 제드는 이번 세트에서 꼬마 챔피언으로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제드또는 프로젝트: 제드를 통해 표식을 남기는 고유의 처형 모션을 즐길 수 있다. 신화급 전략가로는 특급 위협 수염냥이 추가된다. ‘특급 위협 수염냥는 기존 수염냥과는 다른 버전으로, 결투장에 다양한 위협을 가한다.
한편, 플레이어는 신규 세트를 통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신규 특성과 챔피언을 비롯,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증강도 다수 추가되기 때문이다.
신규 증강으로는 만성 환각’, ‘가스 거인 학살자’, ‘기쁨 흡수가 추가된다. ‘만성 환각판테온을 지급하는 증강이다. 플레이어는 이를 활용해 일정 시간 동안 아군이 받는 대미지를 낮출 수 있다. 또한, ‘가스 거인 학살자로 획득한 모르가나를 전장에 배치하면 적을 공격할 때 추가 대미지가 주어지며, 벡스를 얻을 수 있는 기쁨 흡수은 아군을 회복할 수 있는 효과를 지닌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