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이퍼엑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파트너십 연장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3.14 20: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엑스는 발로란트의 글로벌 대회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와 파트너십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제공=하이퍼엑스
제공=하이퍼엑스

하이퍼엑스는 VCT가 첫 개최된 2021년부터 공식 스폰서십 파트너로 동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산업 발전과 더 나은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발로란트는 2020년 출시 이후 2022년 챔피언스 그랜드 파이널에서 최고 시청자 수 150만 명, 분당 평균 시청자 수 125만 명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4% 성장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발맞춰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해 VCT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6년 로드맵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부터 생태계를 개편하여 전세계 21개 챌린저스 리그 및 미주,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등 3개 지역으로 분류하는 등 더욱 체계화해 진행 중이다.

한편, 2018년부터 하이퍼엑스와 공식 스폰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DRX는 지난 5일 마무리된 VCT 킥오프 대회 록//인 4강에 진출하는 성과를 보였다. 록//인에는 총 32개 팀이 참가했으며, EMEA리그 소속의 프나틱이 최종 우승하여 EMEA 리그는 마스터스 출전권 1장을 추가 획득하게 됐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