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SL 시즌1, 28일·29일 양일간 ‘5’ 16강 2주차 경기 진행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3.28 14: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의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 ‘ASL 시즌15’가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16강 최종전을 진행한다. 
28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16강 C조 경기에는 김민철(Z), 도재욱(P), 장윤철(P), 이재호(T)가 출전한다. 일명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C조의 첫 경기에서는 김민철과 도재욱이 맞붙는다. 최근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김민철이 ‘괴수’ 도재욱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심사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장윤철과 이재호가 맞붙는다. 조 지명식에서 지난 시즌 우승자인 김지성의 주목을 받은 장윤철인 만큼, 같은 테란 종족인 이재호와 접전이 예상된다.
조일장(Z), 최호선(T), 박성균(T), 김택용(P)이 출전하는 16강 D조 경기는 다음 날 29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첫 경기에서는 조일장과 최호선이 대결을 펼친다. 지난 24강에서 시즌12 우승자 변현제를 잡고 온 최호선이 저그 강자 조일장을 상대로도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경기에는 박성균과 김택용이 맞붙는다. 3년 만의 복귀 이후 건재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박성균이 김택용과의 경기에서는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가 관건이다.
ASL 시즌15 16강 1, 2경기는 ‘네오 실피드’ 맵으로 진행되며, 승자전과 패자전·최종전은 ‘네오 실피드’ 맵을 제외하고 각 선수가 맵 하나씩 밴(Ban)한 후 남는 4개의 맵을 추첨해 3판 2선승제로 펼쳐진다. D조 경기가 모두 끝난 후엔 8강 조 추첨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