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래곤플라이 KIMES 참가, 디지털 치료기기 ‘가디언즈DTx’ 선봬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3.28 15: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래곤플라이는 28일 ‘2023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KIMES는 의료시장에 대응하는 차세대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난 23일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38회째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더 나은 삶, 더 나은 미래(Better Life, Better Future)’를 주제로 진행됐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KIMES 전시회 참가를 통해 자사가 개발 중인 디지털 치료기기 ‘가디언즈DTx(가제)’를 프로토타입 버전으로 선보였으며, 국내 유수 기업 및 의료업계 종사자 등 많은 관람객들을 맞이했다.
 

또한, 드래곤플라이는 부스 참여뿐만 아니라 ‘의료 AI 산업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의 기업 세미나에서 게임 기반의 디지털 치료기기에 관한 내용과 전체적인 시장 동향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자로는 전 식약처 국장 출신인 드래곤플라이 디지털 치료기기 부문 정용익 고문이 나섰다.
‘가디언즈 DTx’는 만7~12세의 ADHD 환아 대상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다. 기기에 대해 드래곤플라이는 현재 작용기전 연구 및 치료 기술을 설계하고, 개인별 난이도 조정 알고리즘을 추가하며 프로토타입까지 개발 완료한 상태라고 밝혔다. 또한, 레벨 디자인, 보상 등 부수적인 부분을 추가하며 탐색 임상 진행을 위해 준비 중이다.
 

한편,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그간 게임개발사 참가 이력이 없던 KIMES 전시회에서 드래곤플라이의 참가로 인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며 “드래곤플라이는 게임회사로써 게임을 접목시킨 ‘게임테라피’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게임형 디지털 치료기기 가디언즈DTx 상용화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가디언즈DTx’는 올 상반기 탐색 임상시험에 돌입하는 한편, 연내에 임상을 끝내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