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LCK CL 스프링, 4월 7일 최종 결승전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4.03 10: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 스프링’이 3일부터 플레이오프 3라운드가 시작되고, 오는 4월 7일 오후 5시에 대망의 LCK CL 스프링 결승전이 열릴 예정이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지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는 DRX가 T1을 상대로 0:2로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3연승을 따내는 ‘패패승승승’을 보여주며 짜릿한 역전승을 이뤄냈다. kt 롤스터는 디플러스 기아와의 대결에서 정규 시즌 상대 전적 우위를 바탕으로 한 자신감과 단단한 운영을 보여주며 3:1 승리를 거뒀다. 플레이오프 3라운드 승자조에서는 DRX와 kt 롤스터가 대결하게 됐고, 패자조에서는 디플러스 기아와 T1의 물러날 수 없는 대결이 성사되었다.

3일 오후 5시 플레이오프 3라운드 승자조는 DRX와 kt 롤스터의 대결이다. DRX와 kt 롤스터의 이번 정규 시즌 상대 전적은 매치 2:0으로 DRX가 우세하다. 뿐만 아니라 LCK CL 통산 상대 전적상 DRX가 kt 롤스터에게 매치 12:3으로 크게 앞서고 있다. DRX가 상대 전적 우세를 바탕으로 무난히 승리를 가져가며 매치 12연승을 이어갈지, 최근 좋은 경기력을 통해 화력 쇼를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받는 kt 롤스터가 이번 플레이오프에서는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4일 오후 5시에는 플레이오프 3라운드 디플러스 기아와 T1의 패자조 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두 팀의 이번 정규 시즌 상대 전적은 매치 1:1로 대등하다. 그러나 LCK CL 통산 상대 전적은 T1이 11:4로 앞서고 있다. 디플러스 기아가 통산 상대 전적의 불리함을 이겨내고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아니면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역량이 더 강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T1이 승리할지 주목된다. 이 두 팀의 대결에서 패배하는 팀은 스프링 스플릿 일정을 종료하기 때문에 더욱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3일에 펼쳐지는 플레이오프 3라운드 승자조 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오는 7일 결승전에 선착하게 되고, 패배한 팀은 오는 6일 4라운드 최종 결승 진출 전으로 가게 된다. 3라운드 3일 승자조 대결에서 패배한 팀과 4일 패자조 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최종 결승 진출 전 대결에서 결승전 티켓을 놓고 대결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3라운드 승자조 승리 팀과 4라운드 최종 결승 진출 전 승리 팀은 오는 7일 LCK CL 스프링 결승전에서 대결하게 된다. 결승전 우승 팀에는 상금 3천5백만 원이 수여되며, 결승전 MVP로 선정되는 선수에게는 2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LCK CL 스프링 플레이오프는 WDG e스포츠 스튜디오(서울 중구)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되며, 매치 시작 24시간 전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방송은 네이버e스포츠,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고, VOD는 네이버 e스포츠, 아프리카TV,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