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3회차, ‘DRX 아카데미’ 우승 차지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4.04 15: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X 아카데미가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3회차 대회에서 지난 2일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3회차는 LCK 팀 산하 아카데미 14개 팀과 그 외 아마추어 팀 31개 팀 등 올해 상반기 최다 규모인 총 45개 팀의 참가와 함께 진행됐다.
이중 ▲DRX 아카데미 ▲KDF 루키즈 ▲젠지 Scholars ▲쉐도우 콥이 4강에 진출했으며, 결승전에서는 DRX 아카데미와 KDF 루키즈 팀이 맞붙었다. 결승에 진출한 두 팀은 1, 2세트 모두 30분 이상 가는 치열한 양상을 펼쳤으며, DRX 아카데미는 두 세트를 모두 승리로 장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활약한 바텀 ‘파덕’ 박석현 선수는 “몸 상태가 안 좋았는데, 팀 동료들이 잘 챙겨주면서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었기 때문에 이길 수 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서폿 ‘커리어’ 오형석 선수는 “이번에 코치님이 새로 오셨는데, 밴픽부터 많은 내용이 변화됐다. 코치님한테 많이 배울 수 있었고 덕분에 우승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5일부터 16일까는 LCK 프랜차이즈 10개 팀과 면담 및 실제 입단 기회가 주어지는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트라이아웃이 서울 종로 LoL파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트라이아웃 인원은 포지션별 10명씩 총 50명이며, 지원자 중 본인 계정 LP 및 오픈토너먼트 성적, 나이 등을 기준으로 최종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LCK 팀이 테스트를 희망하는 지명 수는 별도 선발될 수 있으며, 최종 참가자는 4월 7일 개별 공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