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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X 한국관광공사,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오픈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4.05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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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가 우리나라 지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을 잡았다. 검은사막 신규 지역인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4월 11일 오픈한다.

‘아침의 나라’는 기존의 중세 판타지 배경이 아닌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된 검은사막의 신규 지역이다. 한국의 신화나 민담, 설화 등의 고유 스토리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산성, 전라남도 담양 죽녹원, 전라남도 구례군 사성암, 경기도 용인시 한국민속촌을 활용하는 등 아름다운 우리 나라 콘텐츠를 게임 콘텐츠로 구현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 청계천에 자리한 ‘하이커 그라운드’는 K-팝, 미디어 아트 등 대중적인 요소를 접목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한국 관광 홍보관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곳이다. ‘하이커 그라운드’ 하루 평균 방문객은 2,000명을 꾸준히 넘고 있으며, 관광객 증가와 함께 지속적으로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게임 속 콘텐츠를 활용해 ‘하이커 그라운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기획했다. 
1층에는 가로 31.4m의 초대형 미디월을 통해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에서 구현한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명소와 게임 속 풍경을 확인할 수 있다. 마치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한 게임 속 세상에 빠져드는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다.
2층 ‘MY STAGE’에서는 검은사막 게임 속에 들어온 것만 같은 배경에서 사진을 찍으며 포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수묵화 전시존’에서는 수묵화로 유명한 신영훈 작가의 ‘아침의 나라’ 병풍 8첩을 만나 볼 수 있다. 한국 고유의 정서인 ‘희노애락’을 주제로 ‘아침의 나라’에 등장하는 두억시니와 도깨비, 달벌촌장과 구미호, 산군과 돌쇠 등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를 수묵화로 담아냈다.
3층에는 구미호, 도깨비 등 한국 설화에 등장하는 요괴를 타워형 미디어월 ‘하이커 타워’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드라마틱 트립존’을 통해 한국 설화 속 이야기들을 VR로 즐길 수 있다.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은 각 이벤트존을 방문해 쿠폰북에 스탬프 2개 이상을 받아 검은사막 데코 스티커와 검은사막 또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침의 나라 한정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4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아침의 나라’ 한정 굿즈는 우사 부채, 전통잔, 아침의 나라 기념 주화, 아침의 나라 일러스트 엽서, 인게임 쿠폰으로 구성한 아침의 나라 한정 패키지, 매구 & 우사 데스크 매트, 장마우스패드, 검은사막 샤이 에어팟 케이스, 검은사막 모바일 요정 에어팟 케이스, 샤이 아크릴 키링, 검은사막 꼬마 요정 키링, 아침의 나라 산군 & 두억시니 네임택, 아침의 나라 가죽 여권 케이스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펄어비스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팝업 스토어 굿즈 수익금 전액을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사회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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