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이글코드, 2022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4.10 11: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 베이글코드가 2022년 매출 932억원, 영업이익 34억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은 15% 늘었고, 최근 5년간 평균 매출 성장률은 74%에 달한다.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효율 최적화를 통해 마케팅 투자 규모를 줄이고도 매출 증대와 수익 개선을 실현했다.
베이글코드는 엘리어스 앤 크래칙 게이밍 리포트(Eliers&Krejcik Gaming Report)에 의하면 지난해 글로벌 소셜카지노 퍼블리셔 TOP15 기업 가운데 매출 성장세 3위에 이름을 올리며 큰 폭의 성장세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혔다.
또한, 핵심 성장 동력이자 대표작인 ‘클럽베가스’가 미국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90위를 기록하며 매달 최대 매출을 경신하고 있다. 여기에 후속작 ‘캐시 빌리어네어’도 소프트론칭 기간 동안 누적 매출 100억을 달성하는 등 실적 견인차 역할을 했다.
올해 베이글코드는 자체 개발작과 글로벌 독립 개발 스튜디오의 신작 라인업을 강화하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한다.

베이글코드 윤일환, 김준영 공동대표는 “지난해 모바일게임 시장이 역성장한 어려운 상황에서 매해 성장 가도를 달리며 이뤄낸 매출 증대와 흑자전환은 우리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올해 강력한 포트폴리오와 마케팅 전략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