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N페이코 ‘페이코 캠퍼스’ 유저 30만 명 돌파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4.13 11: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에이치엔 페이코는 자사 대학생 특화 서비스 ‘페이코 캠퍼스’의 누적 이용자가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국내 236개 대학에 캠퍼스존을 조성하고, 전국 70%가 넘는 학교의 식당, 카페 매점 등에 페이코 가맹점을 확보 했다. 이를 기반으로 캠퍼스존을 구축해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그 결과 3월 한달에만 3만 명이 추가로 가입했으며, 현재 누적 가입자수는 32만 명을 기록중이다. 거래액수와 거래건수도 전년 동기 대비 140%, 187%증가하는 등 성과를 내는 단계로 보인다. 

NHN페이코는 엔데믹 이후 개강시즌을 맞이하면서 신규 이용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동시에 캠퍼스를 위주로 설계된 생활밀착형 서비스가 시너지를 내는 것으로 봤다. 

일례로 ‘페이코 모바일 승차권’은 고객 이용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 중 하나로, 페이코 앱으로 통학버스 승차권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크다. 201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 21개 대학에 서비스 중으로, 지난 한달에만 누적 이용 건수가 12만 건을 넘어섰다. 이는 코로나 팬데믹 시기인 2021년 동기 대비 무려 23배 증가한 수치다.

향후 NHN페이코는 차별화된 적립 프로모션과 할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페이코 캠퍼스 가맹점에서 페이코 포인트 결제 시 최종 결제 금액의 10%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상시 진행 중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엔데믹으로 대면 개강이 재개됨과 동시에 대학 생활에 특화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한 결과 3월 거래액이 크게 상승했다”며 “앞으로도 NHN페이코는 대학생들의 일상과 함께 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