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라시아 전기’, 16일 1차 거점전 오픈 ‘핵심 전략은’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23.04.14 11: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첫 거점전이 4월 16일(일) 오후 8시에 시작된다. 이날 21개의 거점 중 6개의 ‘주둔지’가 열리며 거점을 차지하고 있는 엘프들과 치열한 쟁탈전을 치러야 한다. 6개의 거점은 각기 다른 곳에 위치해 있으며, 거둘 수 있는 세금, 영지 내 보스 몬스터, 사냥터 레벨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목표할 거점과 공략하는 방식까지 연구해야 한다.

모든 거점은 47레벨 수준의 플레이어 30명이 필요한 수준으로 밸런싱되어 있다. 준비가 완료된 결사는 거점전을 선포한 후 엘프들을 처치하며 거점의 첨탑, 방어탑, 성문, 제단을 부수고 최종적으로 거점을 차지할 수 있다. 거점을 차지한 결사는 거점 소유 효과, 재화, 명예를 얻지만 동시에 다른 결사들로부터 거점을 방어할 전략도 수립해야 한다.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거점전
모든 결사(길드)는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고 원하는 주둔지에 전쟁을 선포하면 거점전이 시작된다. 첨탑, 성문, 제단 순서로 거점을 공략해야 하며 엘프들이 지키고 있어서 결사원들과 협동하며 성문 안으로 진입해야 한다. 이 때 무작정 공격하는 것이 아닌 결사원 각자의 역할에 맞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필요로 한다. 방어탑, 성문을 집중 공격하거나 엘프들의 공격을 분산시키는 등 제한된 시간 안에 최적의 효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빠른 성문 돌파를 위해 공성 무기를 미리 연구, 제작하는 것도 중요한 전략 중 하나다.

거점전은 결사원들이 함께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사전에 방어, 치유, 근접/원거리 공격 등 역할을 분담하고 연습할 수 있으며, 결사 캠페인을 통해 결사원들과 함께 합을 맞춰보고 실시간 부대 지휘를 위한 음성, 결사 채팅 기능도 사용해 볼 수 있다.

결사 캠페인(제공=넥슨)
결사 캠페인(제공=넥슨)

첨탑의 개수에 따라 거점전에 동시 참여 가능한 결사의 수가 다르며 이번에 오픈되는 거점은 모두 주둔지로, 두 개의 결사가 동시에 진입할 수 있다. 함께 제단을 부순 다음, 제단 근처에서 점령전을 벌이게 된다. 점령지에 진입한 인원 수대로 3초당 1점씩 점령 점수가 올라가며 마지막에 점수가 높은 결사가 최종 승리를 거머쥔다.

첫 거점을 차지한 결사는 그간 쌓인 누적 세금을 획득할 수 있고, ‘Lv45. 희귀 방어구 특수 파편 1개’, ‘Lv45. 희귀 장신구 특수 파편 1개’, ‘빠른 대기열 1개’, ‘기록 복원 도구 2개’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4월 23일(일) 23시 기준으로 거점을 소유하고 있는 결사는 ‘승리의 인장Ⅰ’, ‘고급 탈것 소환(11회)’, ‘고급 형상 소환(11회)’ 등 푸짐한 최종 점령 보상을 쟁취할 수 있다.

사냥터, 세금, 채집 자원, 지리적 위치 등 각기 다른 거점 특징
이번에 오픈하는 6개 거점은 ‘운하미로’, ‘안개호수’, ‘붉은나락’, ‘축제수림’, ‘숲의 무덤’, ‘무법지대’로 각 거점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공략할 거점을 신중히 분석해야 한다. 각각의 주둔지들은 필드 보스, 사냥 등을 위한 지리적 특징이 다르다. 또, 주둔지별로 플레이어들이 납부할 세금도 고려해야 하며 사냥터, 보스 몬스터 레벨 등 이후 캐릭터 성장에 미칠 영향도 생각해야 한다.

‘프라시아 세계’에 안전한 거점은 없다
거점을 차지했어도 다른 결사들로부터 거점을 안전하게 지켜야 한다. 하루 중 8시간만 거점 보호 설정이 가능하며 나머지 시간에는 언제든 거점을 노리는 결사가 쳐들어올 수 있다. ‘에테르’ 800개를 제작해야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무분별한 거점전은 이뤄지지 않는다. 하지만 언제라도 쳐들어올 수 있는 적의 침입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

거점을 방어하기 위해 첨탑을 업그레이드하고 거점을 수호할 산토템도 성장시켜야 한다. 거점을 차지할 때와 똑같이 단순한 전투가 아닌 상대 결사를 무너뜨릴 다양한 전략을 미리 준비하고 실전에서 구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뒷문을 통해 쳐들어오는 결사를 먼저 공격하는 전법, 매복 등 수비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거점을 노리는 결사 또한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합이 맞는 연합 결사와 거점을 동시에 공략하는 방법을 구사하거나 목표한 거점의 영지에 ‘검은칼’을 이용해 건물 내구도를 하락시키는 등 사전에 교묘한 전략도 활용할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의 이익제 디렉터는 “출시 직후부터 많은 플레이어님들께서 거점전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세우며 준비에 몰두해 주고 계신다”라며 “첫 거점전을 비롯해 2주 간격으로 새롭게 열릴 거점전에서도 꼭 결사원들과 함께 거점을 차지해 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거점 정보 

[운하미로 주둔지]

위치: 서북쪽 붉은닻 항구 근처
누적 세금: 7.7억
주둔지 보유 효과: 회피5 / 피해저항4 / PvP 피해저항4
자원: 광산
상점 세율: 20% / 대장간 세율: 30%
사냥터: 26레벨 - 53레벨
영지 보스: 우르스의 궤(56레벨)
사냥터 보스: 배금기사 단테(53레벨)

[무법지대 주둔지]

위치: 서북쪽 산호석 전초기지 근처
누적 세금: 3.2억
자원: 약초농장
주둔지 보유 효과: 명중5 / 추가피해4 / PvP피해4
상점 세율: 20% / 대장간 세율: 30%
사냥터: 33레벨 - 62레벨
영지 보스: 해적왕 발렌테(56레벨)
사냥터 보스: 광란하는 보르테가(59레벨), 포옹하는 보모(56레벨)

[안개호수 주둔지]

위치: 남쪽 깃털펜 마을 근처
자원: 채석장
누적 세금: 6.5억
주둔지 보유 효과: 회피5 / 피해저항4 / PvP 피해저항4
상점 세율: 20% / 대장간 세율: 30%
사냥터: 36레벨 - 62레벨
영지 보스: 나무덩굴 거인(62레벨)
사냥터 보스: 오색평원 수호자(59레벨), 고대투사 게란타(50레벨), 원령기사 볼테르(38레벨)

[붉은 나락 주둔지]

위치: 남동쪽 단풍마을 근처
자원: 광산
누적 세금: 3.7억
주둔지 보유 효과: 추가피해6, 스킬 피해율 2%, 스킬 피해저항률 2%
상점 세율: 20% / 대장간 세율: 30%
사냥터: 39레벨 - 65레벨
영지 보스: 체스킹퀸(50레벨)
사냥터 보스: 성난 화염 이드발(65레벨), 거친 벼락 에일레스(56레벨), 광신의 집행관 기드온(41레벨)

[숲의 무덤 주둔지]

위치: 동쪽 가려진 마을 근처
자원: 벌목장
누적 세금: 4.9억
주둔지 보유 효과: 스킬명중6, 피해저항 무시4, PvP 피해저항4
상점 세율: 20% / 대장간 세율: 30%
사냥터: 42레벨 - 56레벨
영지 보스: 지룡족 어머니(56레벨)
사냥터 보스: 칼벼락 레쉬(53레벨), 나무꾼의 악몽(47레벨), 자비로운 아르노슈트(44레벨)

[축제수림 주둔지]

위치: 북동쪽 흰꽃마을 근처
자원: 광산
누적 세금: 2.7억
주둔지 보유 효과: 회피5 / 피해저항4 / PvP 피해저항4
상점 세율: 20% / 대장간 세율: 30%
사냥터: 39레벨 - 62레벨
영지 보스: 나뭇돌골렘(62레벨)
사냥터 보스: 강철부리 피요크(53레벨), 춤추는 부요부요(50레벨), 괴력검사 호쏜(41레벨)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