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랫타이엑스, 가상자산 신용평가 전문 기업 민티드와 업무협약 체결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4.28 09: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스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FlataExchange)를 운영하는 플랫타이엑스는 디지털자산 신용평가 솔루션 전문 기업 민티드와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 28일 밝혔다.
 

플랫타이엑스, 가상자산 신용평가 전문 기업 민티드와 업무협약 체결
플랫타이엑스, 가상자산 신용평가 전문 기업 민티드와 업무협약 체결

플랫타이엑스와 민티드는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가상자산 프로젝트의 신용평가 ▲다양한 기준을 활용한 종합적인 등급 산정 등을 통해 가상자산 투자자에게 보다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민티드는 디지털자산 신용평가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가상자산 프로젝트의 기술력과 블록체인 건전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데 특화된 곳이다. 민티드는 ▲블록체인 기술 ▲토큰 생태계 ▲로드맵 달성도 ▲지속 가능성 ▲법률 ▲프로젝트 사용자 및 투자자 경험을 기준으로 상세 평가를 진행하고, 플랫타이엑스는 민티드가 산정한 가상자산평가 등급을 상장 심사에 활용해 투자자들이 가상자산 프로젝트의 잠재적 위험과 기회 요인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김덕중 플랫타이엑스 공동대표는 “프로젝트 재단의 기술∙사업적 신용평가를 통한 검증은 상장 심사 시 가장 중요한 단계이자 해킹∙알고리즘 붕괴 등 각종 사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통제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열쇠”라며 “플랫타이엑스는 외부평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약을 통해 프로젝트 재단이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운영을 이뤄갈 수 있도록 촉진할 것이며,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잠재적인 위험과 기회를 파악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재 플랫타이엑스는 플랫타익스체인지에 상장 심사 시 프로젝트의 정밀한 평가를 위해 코레이팅, 쟁글, 국민가상자산평가인증 등 공신력 있는 외부평가기관의 등급을 활용해 투자자에게 편향되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가상자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