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위치 인기 스트리머들 플레이액스포서 펜사인회 … 서새봄, 케인, 릴카, 마젠타 등 8인 참가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05.04 18:43
  • 수정 2023.05.04 21: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치 인기 스트리머 8인이 플레이엑스포에 뜬다. 현장에서 팬들과 소통하고 팬사인회도 갖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전개될 것으로 기대 된다. 

플레이엑스포조직위는 공식 SNS를 통해 ‘트위치 밋&그리트 팬사인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팬사인회는 오는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플레이엑스포에서 개최 된다. 매일 오후 12시부터 2시에 한 팀이, 3시부터 5시까지 한 팀이 참가한다. 

팬사인회 라인업도 화려하다. 우선 트위치 대표 스트리머 ‘태산’ 서새봄이 사인회를 갖는다. 지난 2019년 플레이엑스포에서 참가해 사인회를 가진 이후 4년 만에 귀환이다. 당시 서새봄의 팬서비스에 감동한 이들이 적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이번에도 그의 활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격투게임 달인(?) 케인도 플레이엑스포 현장을 찾는다. 케인은 지난 2017년 플레이엑스포에서 ‘철권7’을 주제로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현장에서는 ‘철권8’이 공개될 예정. 관련해 현장에 ‘철권’ 프로게이머급 괴수들이 대거 출몰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케인이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여신 릴카도 플레이엑스포 현장을 방문한다. 소위 ‘친위대’나 ‘신도’를 보유하고 있는 스트리머로 말 한마디를 잘 못 언급하면 쥐도새도 모르게 끌려가서 어딘가에 묻힐지도 모를듯한 포스를 가진 팬덤들이 활동키도 한다. 여신 강림과 함께 출동한 친위대들을 함께 만나 보자. 

콘트리트 팬층이라면 이 집도 뒤지지 않는다. 마젠타 역시 이번 팬사인회 라인업에 포함됐다. 마젠타는 앞서 수 차례 팬미팅과 팬사인회를 진행했는데, 그 때마다 소위 전설을 쓰면서 극찬을 받은 스트리머다. 이번 팬사인회에서는 또 어떤 광경이 펼쳐질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마인크래프트 스트리머이자 최근 다양한 게임에서 활약하고 있는 최케빈이 또 한번 플레이엑스포 현장을 찾는다. 최케빈은 지난해 이미 이 현장에서 팬사인회를 열기도 했다. 당시 팬들이 몰려들어 정해진 시간을 훌쩍 넘기고도 사인을 계속하면서 미담을 남기기도 했다. 올해는 더 많은 팬들이 올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불혹을 앞둔 그의 체력이 걱정되는 대목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천상계 게이머이면서 걸걸한 입담으로 유명한 가재맨1234도 팬사인회를 갖는다. 가재맨1234는 올해 초 이미 팬미팅을 한차례 진행했는데 당시 암표가 거래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는 후문이다.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2차전(?)을 계획하는 이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댄스 커버 영상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애순이의 퍼포먼스를 구경할 수 있는 자리가 열린다. 이번 팬사인회에서 첫 주자로 참가해 사인회를 개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 진행된 팬사인회를 기념해 굿즈 등을 제작했는데, 이번 팬사인회에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기대된다. 

방송을 할 때 마다 코스튬을 입고 방송에 임하는 스트리머 헤티는 첫 날 두번째 타임에 참가해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무시무시한 덕력을 기반으로 방송을 하는 스트리머로,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는 또 어떤 덕력을 뿜어낼지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진행할 코스튬플레이를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는 소재가 될 것이다.

한편, 이번 팬사인회는 100명 선착순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대기표를 받은 뒤에 사인을 받는 형태로, 사인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일찍 전시장을 방문하기를 권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