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이치디랩스, 동남아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 ‘에인션트8’과 파트너십 체결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5.09 15: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디랩스는 베트남 블록체인 게임 길드 및 커뮤니티 플랫폼 ‘에인션트8 (Ancient 8)’과 길드 장학금(Guild Scholarship) 등 전방위 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월 9일 밝혔다.
 

에이치디랩스, 동남아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 ‘에인션트8’과 파트너십 체결(제공=에이치디랩스)
에이치디랩스, 동남아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 ‘에인션트8’과 파트너십 체결(제공=에이치디랩스)

에이치디랩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에이션트8과 게이머 및 개발자 모두를 위한 웹 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 에이션트8 길드 장학금 모집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을 중심으로 3KM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정된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길드 장학금을 제공함으로써 게임, 블록체인 기술 및 관련 분야에서 기술 및 지식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장학금 시스템은 게임 초기 사용자에게 NFT를 제공하며 P2E 게임 교육을 실시하는 시스템이다. 장학생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게임 토큰을 얻으면 해당 토큰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장학금 운영팀과 장학생이 나눠갖는 구조다.

2021년 설립된 에이션트8은 블록체인 게임 탈중앙화 자율조직인 ‘길드’를 조직하고 블록체인, 메타버스 관련 교육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에서 시작해 길드,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판테라 캐피탈, 해시드 등이 주도한 시드, 프라이빗 라운드에서 1000만달러 규모 투자도 유치하고, Web3 게임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에이치디랩스는 NFT 및 블록체인 기반 P2E 프로젝트 ‘3KM’을 론칭했다. 플레이어가 다양한 장군 및 아이템을 수집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토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3KM 토큰을 모으고 미션모드, 1대1전투, 점령전 등 다양한 콘텐츠에 참여해 장수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 3KM 거버넌스를 통해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동남아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와 손잡고 길드 장학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장학금 시스템은 P2E 게임 흥행 배경으로 손꼽히는 만큼 3KM도 길드 장학금 시스템 도입을 통해 3KM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