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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1분기 실적 발표, 당기순이익 256억 원으로 흑자 전환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5.11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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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판교 사옥 전경(제공=NHN)

NHN의 연결기준 2023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상승, 전 분기 대비로는 2.2% 하락한 5,483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1%, 전 분기 대비 90.5% 증가한 191억 원을 기록하고, 당기순이익은 256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1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설연휴 성수기 및 모바일 웹보드 게임의 분기 최대 매출 경신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로는 7.6% 증가, 전 분기 대비로는 7.5% 증가한 1,170억 원을 기록했다. 웹보드 게임은 전체 웹보드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6% 증가, 모바일 웹보드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6.6% 증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오프라인 결제와 쿠폰 매출 상승, 그리고 NHN KCP의 국내 대형 가맹점 거래금액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2%, 전 분기 대비 5.2% 상승한 2,494억 원으로 집계됐다. 페이코의 1분기 거래규모는 2.7조 원으로 마케팅 효율화에도 거래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결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 페이코 쿠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하며 페이코 수익성 제고에 일조했다.

▲커머스 부문은 중국의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고 미국 소매 시장 또한 위축되어 전년 동기 대비 51.7%, 전 분기 대비 31.6% 감소한 506억 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은 공공 부문 성과와 일본 NHN테코러스의 대형 고객사 수주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3%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으나, 전 분기에 집중된 공공 부문 매출의 역기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해서는 4.6% 하락한 1,00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일본 NHN테코러스는 전년 동기 대비 31.0%, 전 분기 대비 10.7% 성장하며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전 분기 대비 15.5% 감소한 41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NHN 정우진 대표는 “올해 1분기는 가시적인 손익개선과 더불어 지속적인 외형 성장을 동시에 이뤄낸 시기였다”며, “게임, 기술, 결제, 커머스, 컨텐츠 등 주요 사업에서 성장과 내실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면서 ESG 경영을 통해 건전한 지배구조를 정립하고 궁극적으로 NHN의 기업 가치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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