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3D 메타버스 개발사 컬러버스 재팬, REALITY XR CLOUD와 제휴 체결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05.23 10: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메타버스 개발사 컬러버스의 일본 자회사 컬러버스 재팬은 23일 일본 REALITY XR CLOUD와 일본 내 오픈링크 메타버스 서비스 관련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컬러버스 제공
사진=컬러버스 제공

일본 대형 엔터테인먼트 그룹 그리 주식회사의 100% 자회사인 REALITY XR CLOUD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REALITY XR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중인 기업이다.
컬러버스 재팬은 웹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해 웹, 앱, 스마트폰 기종 등 다양한 환경에서 제약 없이 이동 가능한 오픈형 메타버스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업계 최고 수준의 퀄리티를 일반 클라우드에서 재현할 수 있는 독자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픈링크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8,000만 폴리곤 이상, 텍스처 용량 1기가바이트 이상 고사양 기반 세계관을 로딩 타임 없이 실현되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업무 제휴에 따라 컬러버스 재팬은 REALITY XR CLOUD 제품 개발 및 디자인을 담당하게 됐다. 아울러 일본 기업용 솔루션 제공 및 REALITY 아바타를 활용한 오픈링크 공간 이용 등 폭넓은 협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컬러버스 재팬이 갖춘 서버 렌더링 기술을 활용한 오픈링크 메타버스 공간 구축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판매, 메타버스 공간/광고 크리에이티브 공동 개발, 오픈링크 메타버스 공간 구축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 메타버스 공간/광고 크리에이티브 개발 분야 일본 시장 개척 등 다방면에서 협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